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제주 렌트카 완전자차 주의사항 찾아보는 이유

제주 렌트카 완전자차 를 찾아 이곳에 오신 분이라면, 2가지 궁금증이 있을 겁니다.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차이는 알겠는데, 나한테 손해없는건 뭘까? 그리고 왜 제주도에선 유독 완전자차 기준이 까다로운걸까?



제주도가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각 계절별로 날씨 좋을 때,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제주도를 이곳저곳 누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렌트카 없이 택시로 이동하는건 정말 골치아픈 일입니다. 비용을 고려하더라도 렌트카 빌리는 게 훨씬 가성비가 높은데요. 막상 제주도에서 렌트카 빌리려고 하면 23세 이상은 완전자차 적용이 되지 않는 곳이 대다수입니다.



제주도 렌트카 완전자차, 일반자차 차이가 나는 이유는 여행객들이 주고객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단적으로 말씀드리면, 제주 렌트카 업체들은 여행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고객들에게 저렴한 비용에 렌트를 제공하는 경쟁력 만으론 많은 이윤을 창출하기가 힘듭니다.



제주도 렌트카 업체만 해도 200개가 넘는 곳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실제 수는 이보다 많을 것이고요. 이들에게 숙소 + 렌트카 + 각종 혜택 등 요즘 유행하는 패키지를 제공하거나, 카 렌트 비용만 받아선, 여행지 특성상 기대수익이 한참 낮아집니다.



모든 업체들이 그런건 아닐겁니다. 하지만 제주도 렌트카 주의사항으로 완전자차냐 일반자차만 가능하냐 여부는 필수로 따져보셔야 하는 항목 같습니다.


일전에 렌트카 업체에서 일해본 경험상, 눈에 띄게 큰 스크래치나 범퍼가 상했을시, 고객에게 보상을 요구하지만, 실제로 교체나 도색 등 별다른 수리 없이 그대로 운행하는 경우도 부지기수입니다.



아시다시피, 제주도의 길은 일반 도심과는 다른 곳이 많습니다. 방지턱이나 주차 라인들이 복잡하다 보니 운전하다보면, 크고 작은 사고들이 다반사로 일어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를 모르고 일반자차로 가입했다가, 도색비용, 차부품 교체 비용 등 이것저것 물어주고 돌아오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제 주위에는 제주도를 연례 행사처럼 다녀오시는 분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100만원이면 해결될 문제가 제주도 렌트카 업체에서 3배에 달하는 금액을 요구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여기에 옥신각신하며 받는 스트레스와 여행 일정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 오기라도 한다면, 숙박비와 식비도 덤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휠만 긁혀도 눈물을 머금고 지갑을 열어야 하는 수가 있으니, 제주 렌트카 완전자차를 그렇게나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완전 무제한 자차가 있을 수 있을까요?



제주 렌트가 무제한 자차 상품을 찾으려고 하시다 보면, 계약 조항마다 작은 글씨들이 있습니다.


보통 사고시 1회 이상 처리, 단독 사고 처리, O회 이상 처리 등의 '사고 처리 횟수'라든가, '가능 여부' 등에 대한 항목들이 존재합니다.


각 업체마다 조항이 다를 수 있으니 이를 꼭 확인하시고, 렌트를 하셔야 합니다.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최소 여행 2개월 전에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렌트카 계약 관련 카달로그를 보시면, 보통 '자차 손해 면책 제도' 라는 항목이 보일 겁니다. 이를 찾으셔서 각 업체마다 비교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또는 "몇 건의 초과 사고는 면책 불가합니다" 등의 문구로 적혀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