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내부 & 국내 가격

올해들어 캠핑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캠핑카에 대해 알아보던 중이었는데요.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가격대는 엔트리를 기준으로 약 4천 정도 한다고 합니다. (모델별, 옵션별 정확한 가격은 글의 하단에 '카탈로그'를 첨부했습니다)



요즘 캠핑카를 중고로 사게 되면 얼마냐는 질문도 많이 보입니다. 포레스트 캠핑카 가격 이라면, 굳이 중고보다 더 가성비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포터 + 레스트(REST)"


목차

1. 캠핑카 내부 모습

2. 엔트리 / 디럭스 / 스탠다드 가격

3. 포레스트 캠핑카 제원 확인 



포터와 휴식의 합성어로 캠핑카 이름도 어울리게 나왔습니다. 기존 포터 캠핑카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캠핑 수요가 점차 늘자 본격적으로 캠핑카를 출시한 것입니다. 내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포레스트 캠핑카 내부 모습


포레스트 캠핑카 의 디자인은 기존 포터와 닮은 모습이지만, 확실히 캠핑카로 불릴 만한 자격이 있어 보입니다. 차 지붕의 크기를 키우고, 포터보다 가로폭을 넓혀 실내공간이 늘어난 새로 태어난 모습입니다.


차박을 할 때 차량 내부 구조 변경을 해야 하는 등의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캠핑을 하다가 주무실 때, 포레스트 캠핑카에 탑재된 기능인 스마트룸 / 베드 모드를 적용하면, 차량 뒷부분에 추가 공간이 생겨납니다.



국내 캠핑카 예능을 보면, 비오는 날 어닝을 펴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에 다들 한번쯤 멋있다고 생각하셨을겁니다. 저 또한 캠핑카 필수템으로 어닝을 생각했는데요.


포레스트 캠핑카 는 어닝을 갖췄네요. 비가 와도 걱정이 없겠습니다.



포레스트가 확실히 캠핑에 최적화된 차량이라고 느꼈던 가장 큰 이유는 크기와 천장의 높이입니다. 포터에는 보닛이 없고 적재할 수 있는 짐의 양 자체가 많아 캠핑카로써는 이만한 모델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우수한 공간 활용과 가성비, 이 두가지 면에서 탐나는 캠핑카 인정입니다.



  포레스트 캠핑카 실내공간


다음은 캠핑을 할 때 가장 중요하고도 궁금해 하실 차량 내부인데요. 운전석과 뒷쪽 실내 공간이 모두 이어져 있습니다. 이동이 자유롭고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을 만큼 넓직합니다.



4인승 디럭스와 스탠다드 모델부터는 시트 변경도 가능합니다. 캠핑을 즐길 때는 쇼파로 쓰셨다가, 주무실 땐 침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창문에는 커튼이 달려 있어, 사적인 공간을 지켜주겠네요.


◈ 가변시트 변경 모습

① 주행모드

② 캠핑모드

③취침모드


  캠핑카 생활 시설


보다 놀라운 점은 캠핑에 필요한 거의 모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수납 공간은 소파 밑쪽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싱크대와 냉 / 난방기, 냉장고와 전자렌지를 설치해 영화에서처럼 캠핑카 생활이 가능해 보입니다.




캠핑카 구매시 옵션으로 화장실, 샤워실 선택할 수 있구요. 블루투스 연결을 하셔서 스마트폰 연동도 가능하고, 통합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모든 것을 한번에 통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카 배터리 방전이 걱정이실 수 있는데요. 포레스트 캠핑카는 루프 태양광 패널 또한 옵션 사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마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그럼 포레스트 캠핑카 가격은 얼마일까요? 아래 차량 카탈로그를 첨부해 두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물론 여기에 옵션 사항이 추가되면, 당연히 좀 더 올라갈 것입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카탈로그를 참고하셔서 알아보세요.



  사이드 미러와 후방 디자인


포레스트 캠핑카 사이드 미러와 후방입니다. 사이드 미러는 연장 브라켓 부분까지 도색 작업을 하였고, 후방 역시 기존에 없던 후미등을 달아 새로운 디자인에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이번에 나온 포레스트 캠핑카 는 문제시 A/S 걱정이 없고, 중고 캠핑카를 알아보기엔 너무 괜찮은 모델이 나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만든 것 같습니다.



포레스트가 출시되기 전에 기존에 쏠라티와 스타렉스도 국내 캠핑카 용도로 출시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여간 부담스럽지 않아, 고민이 많이드는데요. 게다가 기존 캠퍼 밴 형태보다 포레스트의 디자인은 확실히 캠핑카라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끌리는 점은, 캠핑카 내부의 스마트 베드입니다. 상부에 설치한 배드를 하향시키면 또 하나의 침대가 완성됩니다. 2층 침대가 되는 것이죠. 안락하게 자기에도 안성맞춤인 듯 하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기능이라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