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가평 명지계곡 글램핑캠핑장 떠나는 이유?

가평 명지계곡 이 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지 이유를 아십니까? 답은 간단합니다. 숨은 절경들이 정말 많습니다. 가평 명지계곡의 숨은 곳곳을 들여다보고 가지 않으면, 겉핥기식 글램핑, 캠핑 밖에 즐기지 못합니다.


이 글은 가평계곡 근처 캠핑장과 글램핑 정보(하단) 뿐만 아니라, '숨은 명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다 즐거운 여행이 되실 수 있도록 가장 즐거웠던 기억과 경험 위주로 작성합니다.


제가 가장 감명 깊게 보았던 장소는 명지산 인근의 익근리계곡입니다. 이곳을 처음 발견했을 때, 저도 모르게 "와, 이건 진짜다"라는 감탄사가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산을 올라가는 익근리 근처에서 계곡 상류로 가시면 발견하게 됩니다.



가평계곡 글램핑 하러 가시는 분들이 7-8월에 유독 많을겁니다. 특히나 올 여름은 매우 무더운 날씨 때문에 답답하고 불쾌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더위가 주는 불쾌감에 작년보다 더 많은 분들이 가평계곡으로 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분은 왜 계곡을 찾으시나요? 수영장도 있고 워터파크도 있는데, 왜 하필 계곡을 가시려고 하나요? 아마 자연 그대로의 물소리와 날 것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계곡의 자연풍을 맞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저 또한 가평계곡을 갈 때마다 주변 정취나 다녀온 분들의 시원한 후기에 이끌려 찾았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가평의 가장 유명한 계곡 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행복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알아본 글램핑 장소이니, 즐거운 기억 남기는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가평은 물놀이로 유명한 만큼 계곡 유원지가 정말 많습니다. 그냥 보고만 있어도 느껴지는 시원한 풍경이 가도 가도 이어지는 곳이 가평입니다.


여름철 굳이 바다를 가지 않아도, 해외의 대양을 바라보며 서있지 않더라도, 물이 주는 시원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수많은 연인과 가족들이 드라이브 장소로 택하고 여름철 물놀이로 가평을 쭉 달려, 명지계곡 을 찾는 이유입니다.



가평오거리에서 좌회전 후 가평읍을 통과하면 명지산과 화악산 자락이 보이는 들판으로부터 명지 계곡이 시작됩니다.



여름 성수기에는 가평계곡 캠핑장이나 글램핑을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또 차박하기 좋은곳 으로 가평계곡을 찾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가평계곡을 가시려는 분들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가평계곡 맛집


가평에 놀러가시면 들르실 맛집 2곳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한 곳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던 닭백숙 집이고, 한 곳은 만화 '식객'에 소개된 막국수 집입니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가평 '동기간'이라는 토종 닭백숙 집입니다. 깔끔하고 맛도 괜찮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허영만 작가의 '식객'에도 나왔던 가평의 '송원막국수'입니다. 막국수 뿐만 아니라, 막걸리 국물에 삶은 제육 또한 일품인 맛집입니다.


요즘은 분위기상 캠핑카를 몰고 가평으로 달려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가평 캠핑 장소가 유명해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캠핑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선 맛있는 음식이 필수입니다. 가평에 오시면 다른 곳은 몰라도 위 2곳은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먹는 즐거움을 낙으로 삼는 저에게는, 이 2곳의 맛집을 다녀온 후에, 매 달마다 가평을 못오는 것이 한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에게 드리는 선물


만약 여러분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으로 가평계곡을 찾으셨다면, 아주 적합한 장소가 하나 더 있습니다.


명지산에서 사는 식물, 곤충들과 계곡에 서식하는 물고기들이 전시된 '명지생태전시관'입니다. 아이들에게 자연생태를 보여주는 전시관은 늘 유익합니다. 어린 시절 추억과 함께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아무리 보여줘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전시관으로 이어지는 자연 학습원 또한 야생화를 구경할 수 있는 '정원'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 가족이 여유롭게 힐링하기에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