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제주도 항공권 특가 예약 가격비교사이트

제주도 항공권 특가를 찾아서 오셨거나,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궁금해서 이곳을 찾아오셨나요?


여러분께서 제주도 여행을 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셔야 할 점은 사실 항공권 가격입니다. 여행 일정을 통틀어 가장 짧은 시간 머무는 곳, 그러면서 경비는 또 만만찮게 들어가는 곳이 비행기 안이기 때문입니다. 저렴하고 편하게 다녀오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를 위해 간단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혹시 "나는 특정 항공사만 선호하며, 비용 상관없이 비행기 그냥 무조건 좋은거 탈래!"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안보셔도 좋습니다. 원하시는 항공사에 전화해서 발주하시면 그만입니다. 시간낭비하실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항공권 구하시는 분들은 그런 어리석은 행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잘 찾아보면 항공권 만큼 여행 경비 줄이기 좋은 게 또 없기 때문입니다. 그 돈으로 여행의 즐거움과 묘미를 더 늘릴 수 있는데, 왜 안찾아볼까요?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요즘은 제주도 항공권 특가 찾는 방법도 매우 쉬워졌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이곳에 소개하려 합니다. (관련글 ▷ 제주 렌트카 완전자차 주의사항)


1. 항공권 구매는 화요일 오후에


항공사들은 월요일 저녁부터 경쟁을 시작합니다. 즉, 매주 월요일 저녁이 되면 항공사 간의 가격 경쟁이 벌어졌다가 화요일 점심 쯤이 되면 경쟁이 약화되고, 비슷비슷한 가격을 형성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이때 나오는 항공권들은 주말 마감 할인 등의 프로모션이 걸린 항공권들이 많이 껴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월요일 저녁부터 화요일 낮까지 보다는 저렴한 가격대의 항공권을 캐치할 확률이 조금이나마 높아집니다.



이를 활용해서, 항공권 가격비교 앱의 경우도, 화요일에 유심히 살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편도 항공권의 장점


항공권 예매를 할 때, 우리는 항상 왕복인지 편도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단기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이라면 왕복 항공권 만을 찾아보시는 경우도 흔한데요. 저는 '편도 항공권' 먼저 알아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갈 때는 A항공사를 이용했다가, 돌아올 때는 B항공사를 이용하는 경우 A항공사 왕복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보다 가격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항공사는 비행기의 좌석을 최대한 꽉 채우는 것이 이득입니다. 만약 출발할 때 만석이었던 비행기가 귀항 할 때는 비어있다면, 손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운항 마진을 남기기 위해서라도 편도행 티켓을 저렴하게 내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그럴 가능성이 더 높겠죠?


▣ 혹시, 제주도에서 '캠핑' 즐기다 오시려면?

읽어 볼 만한 3개의 글입니다.

① 캠핑용품 & 캠핑카 대여

② 차박하기 좋은차 / 좋은 장소

③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내부 모습



3. 항공사 이메일을 꼭 수신하세요


올해는 해외 여행을 주로 다니던 분들도 제주도로 눈길을 돌리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항공사들도 성수기에는 특별히 가격을 올리는 경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항공권은 아무리 7~8월 성수기라도 9월을 겨냥한 프로모션이나 특가 항공권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해는 땡처리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저는 저가 항공사를 포함한 모든 이메일 수신을 설정해둡니다. 9월 여행 일정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간단한 일이니 꼭 설정해두세요.


다음은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시 간단한 팁입니다.


일단 내가 제주도에 가려는 일정이 정해져 있다면, 날짜에 맞춰 항공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수많은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와 어플을 이용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여행하실 일정과 이용자에 대한 옵션만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변경가능한 항공권'인지 여부를 체크해주시면 좀 더 편하실 겁니다. 



추후 여행 일정이 변동되거나 했을 때, 환불을 받지 못하는 항공권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된 약정 사항은 항공권 구매 직전에도 다시 한번 꼼꼼히 읽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하다고 덥썩 구매했다가 나중에 구매한 항공권이 그냥 종이 조각이 되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참고 : 항공권 구매시 주의사항 3가지

(1) 항공권 환불이 가능한지?


특가 항공권은 대댜수 환불 불가한 상품이 많습니다. 예약을 하고 여행 준비도 했는데, 갑자기 일정이 취소되거나, 여행을 못가는 상황이 왔다면 속수무책입니다. 그냥 항공권이 그대로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에 대비하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환불 가능한 항공권만 찾을순 없지만, '변경가능한 항공권 상품'이라는 선택 사항을 체크해서 찾아보세요. 일정을 변경해서 항공권을 이용하거나, 낮은 수수료로 환불 가능한 항공권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항공권 환불 수수료 체크


만약 환불 가능한 항공권을 구하셨다면, '환불수수료'가 얼마인지 미리 체크해두세요. 여행 일정이 불투명하거나, 못가게 될 가능성도 염두에 두셔야 할 때는 수수료를 체크하시면 보다 기회비용을 계산하기 편하실 겁니다. 분명 선택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수화물 포함 여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면 대부분은 '수화물 미포함'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위탁 수화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와 관련 있으니,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항공권 약정에 '수화물 규정'란을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그외에도 오전, 오후 언제 출발하는 비행기인지 살펴보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항공권 가격 차이가 얼마 안 난다면 차라리 오후에 출발하시는 일정이 몸도 마음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여행은 늘 즐겁지만, 쌓이는 피로도 고려하셔야 좀 더 즐거운 여행이 된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또한 스카이스캐너는 다음과 같이 항공권 가격 변동에 대해 알람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자동 알람을 통해 원하시는 가격대의 항공권이 나오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트립닷컴


트립닷컴 역시 마찬가지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만 스카이스캐너에서 같은 조건의 최저가 항공권을 보시는 것과 트립닷컴에서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을 비교해보시고, 더 저렴한 항공권으로 예매하시면 되겠죠?


또한 이렇게 최종 구매 결정을 하게 되더라도, 잠시 한눈 파는 사이에 누군가가 항공권을 구매해버리기라도 한다면 정말 마음이 아플 것입니다. 7~9월 사이에는 정말 눈치 싸움이기 때문에 최대한 원하는 혜택의 항공권을 빠르게 구매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를 위해서, 각 항공사 홈페이지도 미리 켜두시고, 스카이스캐너나 트립닷컴 등의 사이트에서 찾은 항공권의 가격을 각 항공사에서 검색해보세요.



왜일까요? 각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시, 발권 수수료가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스카이스캐너나 트립닷컴은 항공사 제휴 업체이기 때문에 소개해주는 수수료를 받을 겁니다. 


물론 이게 얼마 되진 않겠지만, 그래도 여행 경비 아끼는 것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본 항공사들의 사이트도 바로 볼 수 있도록 준비해두세요. 더 중요한 이유는 각 항공사에서 제시한 가격과 특가 항공권의 가격이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비교해보기도 용이합니다.



[3] 오픈마켓 특가 항공권 상품


올해는 아마 제주도 항공권도 땡처리 상품을 찾기란 쉽지 않을 겁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검색 내역이 아예 없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땡처리 항공권을 찾기보다는 쿠팡이나 지마켓 등의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항공권을 찾아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찾아보실 때 팁이 있다면, 항공사 명으로 검색하기보다 '서울 제주' '부산 제주' 등으로 검색하시면 더 다양한 상품을 보기가 좋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