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 캠핑카 대여 1박 2일에 얼마인가요?

리빙트렌드/여행꿀팁|2019. 9. 13. 04:37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캠핑카 대여 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얼마전 방영되었던 핑클의 캠핑클럽 방송을 보시면서 캠핑카 대여 에 대한 궁금증이 더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캠핑카 가격 과 대여했을 때의 차이점, 그리고 캠핑카 를 효율적으로 대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캠핑은 사실 일반적으로 매일 갈 수는 없으니, 무료 혹은 소액으로 캠핑 용품을 빌리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제가 알아본 곳은 서울 캠핑 용품 대여 3곳을 비롯해 광주와 대전까지 한국에선 대략 5군데에서 캠핑용품 을 무료로 빌려주는데요.



캠핑용품 을 빌려주는 곳은 공공기관과 같은 곳인데요.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이나 서울시 캠핑장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평일 업무시간에 캠핑용품 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도봉구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무료로 캠핑용품 을 빌릴 수 있는데요. (보증금 1만원) 현재는 방아골 공구 캠핑 도서관 외에도 5개 동주민센터에서 이와 같은 대여 시스템을 운영중이라고 하니,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캠핑을 취미가 아닌 일상적으로 많이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 매번 대여하기보다는 구매하시는 것을 선호하실텐데요. 캠핑용품 가격 이 사실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럴 때는 캠핑용품 중고나라 를 이용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와 같이 검색을 통해, 캠핑족을 위한 여러 커뮤니티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공간에서 캠핑용품 무료 나눔을 받으실 수도 있고, 저렴한 가격에 중고 캠핑 용품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캠핑장 역시 굉장히 저렴한 비용으로 예약하시는 것이 가능한데요. 역시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어서 교통이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하니 많은 분들이 주말을 이용해 이용하시는데요. 대표적으로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중랑캠핑숲, 난지캠핑장 등이 있고, 대공원 내 캠핑장도 있다고 하니 주말에 가족들과 다녀오시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장은 25,000원 + 전기사용료 3,000원, 4인용 매트를 빌리는 비용은 4,000원 밖에 하지 않아 부담없는 캠핑을 즐기실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여기에 식사를 비롯한 기타 비용을 고려하면 10만 원~15만 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 직접 관리하니 캠핑장과 캠핑 용품 모두 굉장히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을 여러 리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이 캠핑장에 텐트를 치고 용품을 대여해서 하는 캠핑과 달리, 요즘은 캠핑카 대여 에 대한 관심이 정말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연예인 캠핑 예능 프로그램의 영향이 큰데요. 여기에는 캠핑카 대여 와 캠핑카 구매 방법이 있을텐데요.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방문 시승 계약금만 해도 30만 원인 캠핑카 가격 을 생각하면 구매하는 방법은 너무 부담이 클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캠핑카 대여가격 은 어떨까요?


일단 캠핑카 를 직접 대여해서 이동하면서 캠핑을 하시는 방법과, 카라반이 동반된 숙소를 예약하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캠핑카 안에서 즐기는 캠핑을 추구하는지 아니면 직접 운전하면서 여행하는 재미를 느끼시는 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카라반 이 필요하신 분들은 캠핑장 내에 카라반숙소가 있는 곳을 찾아보시면 되시구요. 캠핑클럽의 핑클처럼 직접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일반적인 차량 렌탈처럼 캠핑카 렌탈 이 가능한 업체들이 있습니다.


가격은 업체에 따라 혹은 차량 크기나 차종에 따라 1일 기준 15만 원 ~ 25만 원 선으로 천차만별인데요. 즉 주말동안 1박 2일의 캠핑 을 즐기신다면 토요일, 일요일 이틀의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캠핑카 대여 시 주의깊게 보셔야 할 부분은 면책조건이나, 차량 내부의 시스템, 몇인용 차량인지 등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