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독도 2박3일 자유여행 코스 짜봤습니다!

리빙트렌드/여행꿀팁|2019. 8. 8. 20:15

울릉도 여행 힘들다는 분들도 계신데, 왜 그렇게 많이들 가시는 걸까?

궁금함에 직접 알아보고 일정을 짜봤습니다. 왜 울릉도 여행 다녀오신 분들은 또 가고 싶다고 하시는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울릉도 독도 여행 처음 가시는 분들은 저처럼 막막하기만 합니다. 뭐부터 알아보고, 어디를 가야 알차게 여행할 수 있을지 궁금함 투성이죠. 모든 정보는 울릉도 여행 경험자 분들의 후기를 토대로 하였습니다.



먼저 울릉도 여행 가는 배편

강릉 / 동해 묵호 / 후포 / 포항 총 4군데 입니다. (반드시 왕복승선권으로 끊으세요)


각 항까지 가는 방법은 자가용, 대중교통(KTX나 고속버스), 셔틀버스(패키지 여행 이용시)가 있구요. 저는 서울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강릉에서 출발하는 배편을 알아보았는데요.


대략 3시간 3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하구요. 누워서 가기 때문에 잠들면 좋겠지만, 배멀미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출발 40분 전에 멀미약을 꼭 드시길 권합니다.



울릉도 에 도착하면 편의점이 도동항 과 저동항 2군데에 있습니다. 숙소에 여행시 필요한 세면도구 등은 비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울릉도 독도 2박3일 자유여행 혹은 울릉도 패키지 여행 을 가실 때는 가급적 무거운 짐을 줄이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울릉도 숙소 는 예전처럼 민박식이 아닌 리모델링 된 곳이나 새로 지은 건물이 많아 편안한 잠자리를 기대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북면에 숙소가 위치한 경우에는 울릉도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장소들을 들리실 때 거리가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교통편을 알아보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울릉도 3박4일 여행 코스 인데요. 이와 별도로 제가 알아 본 울릉도 여행시 꼭 가봐야 하는 명소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울릉도 여행 이 각광받는 이유는, 국내 여행지 중 유일한 경치를 자랑한다는 점이 가장 큰 요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울릉도 포토존 으로 유명한 곳부터 소개드릴께요.


1. 독도 전망대 케이블카 (★★★)


도동항에서 20여 분 간 오르면 마주할 수 있는 독도 전망대 케이블카입니다. 가는 길에 독도박물관과 향토 박물관 약수터가 있다고 하니 1석 2조. 무료 관람 가능하다고 하니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2. 행남 등대 산책코스 (★★☆)


날씨만 좋다면 꼭 가보길 권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울릉도는 날씨가 오락가락하는 경우가 많고 간혹 극심한 추위가 오기 때문에 긴팔은 필수라고 합니다.


도동항에서 저동항까지 쭉 이어지는 아름다운 해안산책로 인데요. 사진 찍는걸 좋아하시는 분들과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러야 하는 곳으로 추천하더군요.



울릉도 자유여행 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내 마음대로 즐긴다는 것입니다. 울릉도 가는 배편 에 자전거를 싣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3. 대풍감 & 태하모노레일 (★★★)


이곳은 사진작가들이 추천하는 울릉도 여행코스입니다. 옛길로 올라가는 방법과 모노레일을 이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 울릉도 여행 가장 가볼만한 곳 이라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4. 남서 일몰전망대 (★★★)


울릉도 포토존 으로 일몰이 정말 아름답다고 하여 가 볼 계획입니다.


5. 독도 관광 (★★☆)


독도는 울릉도 여행 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입니다. 독도를 들어가는 배편은 돌핀호, 씨플라워호, 뉴골드스타호, 씨스타 3, 4호 이렇게 있는데 울릉도 독도 패키지 여행 시 날씨가 받쳐주지 못하는 날은 독도 순회 관광 1시간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울릉도 패키지 여행 신청시 같이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상 관광 여행 코스가 있는데요,


울릉도 해상 관광 유람선을 타고 울릉도를 1시간 40 여 분동안 한바퀴 도는 코스입니다. 울릉도 패키지 여행사 마다 차이가 있는데, 포함 된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으니 꼭 체크하세요.



죽도 유람선은 20분 가량 배를 타고 들어가면 바로 앞에 보이는 섬인데요.


산책코스가 너무 아름다워 이 곳을 또 보러 가고 싶다는 분들이 많더군요. 건너로 신비의 섬 울릉도도 보인다고 합니다. 힐링 여행 으로 딱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제 친구가 알려준 울릉도 먹거리 와 특산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울릉도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따개비칼국수 / 물회  정식 / 약소불고기 / 독도새우 / 홍합밥 / 오징어내장탕 /  / 산채비빔밥


울릉도 특산물


호박엿 / 돌미역 / 오징어 / 더덕 / 독도새우 / 우산고로쇠 / 산나물 / 울릉약소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독도새우 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울릉도 패키지 여행을 가시는 분들의 경우, 이른 아침에 일어나셔서 3시간 정도 걸리는 울릉도성인봉에 다녀오시는 것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울릉도 독도 2박3일 자유여행 코스를 짜실 때에는, 반드시 날씨와 강우량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