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아이사랑 보육포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궁금한점 TOP 5

아이가 생후 24개월 이상이 되었을 때 보통 어린이집에 가는데요. 요즘은 어린이집에 보내기 위해서는 입소 대기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때 이용하는 곳이 아이사랑 보육포털 홈페이지 또는 앱입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털을 통해서 우리 아이의 어린이집교육 을 준비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기본적인 정보보다는 이곳을 이용하시면서 자주 올라오는 궁금한 부분을 모아봤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어린이집 교육 을 처음 이용할 때 답답해하시는 부분도 정리해봅니다.



요즘은 주로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앱 안에서 어린이집 교육 을 위한 입소 대기신청부터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합니다.


입소대기 신청을 했는데, 자동으로 대기 취소가 될 수도 있나요?


올해 초에 서울시 보육포털에서 아이사랑 보육포털로 이관을 하면서 신청 어린이집의 수가 등록된 어린이집 수보다 많은 경우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어린이집을 제외한 나머지 신청 지역은 임의로 취소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경기도에 사는 가정에서 서울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했는데, 임의로 취소가 되었던 것입니다. 아무래도 대기하는 분들이 많으시다 보니까,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은 불가피한 거 같습니다.


복직을 하기위해 아이를 어린이집보육료 까지 많이 내면서 보내는데, 내 마음대로 신청도 자유로이 못하고 너무 답답한 부모님들을 위해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이 3개월 정도 주어졌다고 합니다.



얼른 신청이 승인되어서 어린이집보육료 까지 결제를해야만 안심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혹시나 이렇게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이 임의적으로 취소가 되었다면, 다산콜센터에서 상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입소대기를 위해서는 수시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하나요?


바쁘게 일하다보면 하루종일 홈페이지만 들여다볼 수도 없고, 대기인원은 언제 빠질지 전혀 미리 알수가 없고 너무 답답하실겁니다. 이때 한가지 팁이라면 입주자카페 같은 곳을 이용하시면 미리 공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신설 어린이집에만 해당되지만, 시청 복지과에 문의를 해보시면 답변을 들으셨다는 분도 계십니다. 이렇게 마땅한 최선책은 없다보니 온라인 쇼핑몰 에서 물건 고민할때처럼 여러정보를 미리 수집해둘 수밖에 없네요.


'아이사랑 보육포털'과 '처음학교로'가 같은건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두곳은 각각 다른 포털입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털은 어린이집을 보내기 위해서 입소대기신청을 하는 곳이고, 처음학교로는 유치원을 보내기 위해서 신청하는 곳입니다.


대기 취소를 누르면 재신청할 수 있나요?


보통 다른 어린이집의 대기순번을 알고 싶을때 많은 부모님들께서 대기취소를 하시는걸 고민하세요. 어린이집 교육 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기도 하고, 요즘은 영어 시작 을 빨리하려는 추세다보니 어린이영어비디오 등이 체계적으로 되어있는 곳을 보내고싶은 것이 부모님의 마음이잖아요?



어린이 영어 비디오 혹은 영어 수업 자료가 잘되어 있다는 소문에 대기신청 취소를 하신다면, 딱 3개월까지는 취소를 복구하시는게 가능하답니다. 넉넉한 시간이 있으니 안심하시고 취소하셔도 됩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털 앱에 들어가면 나오는 알파벳과 메달은 뭔가요?


아이사랑 보육포털 앱에 접속하면 어린이집 이름 앞에 메달이 달려있고 알파벳도 적혀 있습니다. 이게 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께요.


간단히 정리하면, 메달이 많을수록 그 어린이집을 이용해보신 부모님들의 평가가 높았다는 것이고요. 알파벳은 A에 가까울수록 우리집 주소와 가깝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상 아이사랑 보육포털의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할 시에 자주 궁금해하시는 사항 5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모든 부모님들께서 가장 원하시는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시길 진심으로 바라구요. 조금 더 아이사랑 보육포털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개선해야할 점들은 빨리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보기] 인기 정보 모음


2018/11/11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라이온킹 뮤지컬 내한 공연 소식!

2018/11/13 - [리빙트렌드/건강꿀팁] - 군고구마 만드는 법 :: 집에서 만들기

2018/11/16 - [리빙트렌드/건강꿀팁] - 레몬밤 효능 5가지

2018/11/05 - [리빙트렌드/건강꿀팁] - 내장지방 빼는법 식단 운동 & 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