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특별한 6가지 방법

올해도 정말 쏜살같이 지나갔네요. 곧 있으면 연말이고 크리스마스가 3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직접 만든 성탄카드를 선물하는 것이 트렌드라서 그런지 제 주변 분들도 한창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준비를 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그래서 미리 알아보는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방법 10가지 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합니다. 나의 소중한 가족과 친구, 연인에게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정성스럽게 크리스마스 카드 디자인 하실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방법 10가지를 나열해보겠습니다.


1. 무드등 안에 담긴 크리스마스 카드


요즘 여성분들에게 유행하는 인테리어 소품중에 '하바리움 무드등'이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플라워 원데이클래스에서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 무드등 안에 나의 마음을 담은 엽서나 쪽지를 넣어 영원히 보관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가 만들어집니다. 여자친구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트리아농플레르' 라는 곳에서 만든 플라워 무드등 영상입니다.


* 트리아농 플레르 : https://pf.kakao.com/_bhYwC



2. 드라이플라워 크리스마스 카드


말린꽃이라고 들어보셨을겁니다. 생화를 말린 드라이플라워나 보존 용액을 이용해서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만들면 꽃 모양이 굉장히 오랜 시간동안 유지됩니다. 바로 이 말린꽃이 부착된 엽서에 크리스마스에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에게 손글씨를 쓰는 겁니다. 제가 이전에 이용해보고 너무 좋아서 포스팅했던 곳입니다.


* 켈리플로라 : https://story.kakao.com/tnals070525



3. 켈리그라피 손글씨로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붓펜으로 쓴 손글씨를 켈리그라피라고 합니다. 요즘은 취미 생활로도 켈리그라피를 많이 하시기도 하고, 소중한 분들에게 편지를 쓰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어떤 카페를 가보니까 메뉴판을 손글씨로 작성한 곳도 있더라고요. 크리스마스 카드 도안 을 구상하실때 딱히 생각나는것이 없으시다면 켈리그라피는 어떨까요?



4. 성탄절 일러스트 활용한 카드


요즘은 워낙 인터넷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 보니, 일러스트를 직접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크리스마스에도 성탄절 일러스트 를 담은 카드를 만들어보는 것도 유행이라고 합니다. 또는 이미 이쁘게 그려진 성탄절 일러스트 가 많으니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5. DIY 크리스마스 만들기 세트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요. 요즘은 DIY카드만들기 풀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안에 재료와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까지 다 있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카드 디자인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걸로 준비하셔서 집에서 만드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6. 크리스마스 영상 카드


이제는 이미지보다도 동영상이 인기가 많죠? 남자친구에게 줄 크리스마스 카드도 영상 편지 형식으로 만드는 친구가 있더라구요. 편집까지 배우는걸 보고 대단한 정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자신의 진심을 가장 온전히 담을 수 있는 방법이니 영상을 만들어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권해드립니다.



이상 크리스마스 카드 디자인 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는지요? 모쪼록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이쁜 카드 만들어서 선물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아침에 너무 추웠는데, 연말 감기 조심하시구요!


[인기글 더보기]


2018/11/26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일본 온천여행 2박3일 패키지 좋을까?

2018/11/11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라이온킹 뮤지컬 내한 공연 소식!

2018/11/17 - [리빙트렌드/게임소개] - 로스트아크 인벤 :: 직업 & 권장사양

2018/10/18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2018년 겨울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가볼만한 곳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