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단열 뽁뽁이 추천 가격비교 겨울철 필수입니다

며칠전에 눈이 내리고부터 날씨가 유독 쌀쌀해졌습니다. 집에 있을 때도 한기를 느낄 때가 있는데, 요즘은 단열 뽁뽁이 추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난방비 절약 을 위해 단열 뽁뽁이 붙이시는 분들이 늘고있는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단열 뽁뽁이 추천 할 만한 제품을 살펴보고, 각각의 가격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겨울 난방 적정 온도 는 20도 내외입니다. 이 정도 온도라면 실내에서 약간의 서늘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난방비 절약 하기 위해 20도가 딱 적당하다고 합니다. 만약 춥다고 온도를 마구 올려버리면 관리비 폭탄을 맞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실내를 완전히 따뜻한 상태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겨울철의 차가운 바람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단시키고, 실내의 열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난방비 절약 이 가능합니다.



겨울철 창문 틈새로 들어오는 외풍을 막기 위하여 여러가지 방법 중 대표적으로 창문 단열 시트지 같은 것을 붙이곤 합니다. 단열 뽁뽁이 추천 드리고 싶은 이유도 마찬가지인데요. 사실 하나만 붙여서 외풍이 다 막아지지는 않습니다. 창틀에서 세어 나오는 외풍은 붙이는 뽁뽁이와 방풍비닐을 사용하시고, 양면 테이프로 붙여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테두리에 글루건으로 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뽁뽁이 + 방풍비닐 2중으로 창문에 붙여주시면, 실내 온도가 확 올라가기 때문에 난방 기구는 20도 정도로만 해두어도 추위를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열 뽁뽁이 추천 제품은 어떤것으로 구매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방풍을 위해서 구매하는 단열 뽁뽁이나 방풍 비닐은 '환기 지퍼'가 달린 것을 구매해야 합니다.


환기를 위한 지퍼는 보통 찍찍이를 붙였다가 떼었다가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고, 이는 겨울철 실내 건조함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커텐처럼 답답하지도 않고 샷시를 새로 할 필요도 없어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검색하시면 많은 제품이 나오는데, 가격을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단열 뽁뽁이 가격 비교는 직접 해보시면서 실제 사용해보신 분들의 평가도 읽어보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겨울철에 난방비 절약 을 위해서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셔야 한동안 걱정하실 일이 없겠죠? 저는 이번 겨울에 처음으로 뽁뽁이를 붙여보는 것인데 친구가 사용해보고 권하는 것으로 구매를 하였답니다.



단열 필름과 뽁뽁이 중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가장 고려해야 하는 것은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단열 필름이 3도 정도 온도가 높아진다고는 하는데, 가격이 거의 10배 차이가 나다보니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닙니다. 창문이 완전히 불투명하게 가려지는 것이 아니라서 시야 확보가 가능하고 여름에도 떼어내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은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그럼 겨울철을 잘 나기 위해서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따뜻한 겨울 맞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