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이슈&인물

볼보 xc90 충돌 사고 영상 & 차량 스펙 알아보기

세상에서 가장 책임감 없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수많은 범죄가 많지만, 그 무엇도 음주운전보다 악질적인 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술을 먹고 운전대를 잡는 순간부터 예비 살인마가 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음주운전 이력이 있는 범죄자들은 다시 술을 먹고 운전석에 앉습니다. 인간 자체가 글러먹은 것입니다. 용서가 필요 없는 존재들입니다.


글의 순서

1. 27일 사고 경위 정리합니다.

2. 볼보 XC90 스펙 알아보기

3. 노르웨이 '덤프트럭 & 볼보' 충돌 영상


1. 사고 경위


여기 또 한 명의 상종 못할 인간이 방송인 부부가 몰던 차량을 들이박는 사고를 냈습니다. 사고를 당한 이들은 KBS 아나운서 최동석씨와 방송인 박지윤씨입니다. 차에는 두 자녀가 동승중이었고, 어제 27일 부산에서 서울로 돌아오던 길이었습니다.


2.5톤 화물차와 충돌, 의외로 멀쩡했다.


만취 상태로 2.5톤 화물차를 몰고 고속도로로 진입하여, 유턴 후 역주행을 하면서 최동석 아나운서의 차량과 충돌한 것으로 추정 중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최동석 박지윤씨 가족은 가벼운 부상에만 그쳤다는 사실입니다.



이 사고로 최씨 부부가 타고 있던 '볼보 XC90'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부부와 자녀들이 사고의 정도에 비해 부상 정도가 심하지 않았다는 점 때문입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볼보XC90 을 타던 중 교통사고를 당한 사람 중에 사망자가 여태껏 단 한 명도 없었다는 점입니다.


2. 볼보XC90 차량 스펙


볼보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90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 차량 안정성 평가에서 높은 등급을 받아왔습니다.



이번 사고로 이 볼보XC90 의 스펙 또한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2년 전인 2018년 노르웨이에서 덤프트럭과 볼보 크로스오버 XC70 이 충돌했던 사고도 다시 회자되고 있습니다. 사고 영상을 보시면 정말 끔찍할 정도로 큰 사고였습니다.



3. 덤프트럭 & 볼보(Volvo) 충돌 영상



하지만 사고 당시 운전자가 충돌 직후 사고 파편을 직접 치우는 등 너무 멀쩡해 보였더 모습에 네티즌들이 더 깜짝 놀랐던 장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