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전환 및 현금교환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궁금하셔서 오셨나요? 하나 하나 낱낱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 하나 만으로,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전부 알게 되실거라 자신합니다.



예전에 근무하던 회사에서 월상여금 개념으로 신세계상품권을 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매번 수령하면 기분이 좋으면서도, '아 이걸 또 어디다 써야하지?' 라며 투덜대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가 많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런걸 모르던 저는 바보같이 매번 이마트나 백화점에서 억지로 쓰곤 했습니다.


목차

1. 신세계상품권 오프라인 매장 사용처

2. 온라인 전환 방법 (사용할 수 있는 곳 소개)

3. 상품권 현금교환도 가능한지?


아무래도 노브랜드나 이마트가 집에서 가까우신 분들은 이곳에서 신세계상품권을 많이 쓰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세계상품권을 쓸 수 있는 곳은 상품권 뒷면에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오긴 합니다.



위와 같이 적혀 있습니다만, 신세계 홈페이지에 좀 더 다양한 정보가 있을까 싶어 찾아봤습니다. 꼭꼭 숨겨져 있던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들을 찾아냈습니다. 하나도 빠짐없이 첨부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할 수 있는 곳 중에는 예상 외의 장소도 매우 많았습니다. 단지 쇼핑이나 외식 할 때만 쓸 수 있는 게 아니라, 호텔에 묵거나 레저활동 심지어 검진 받을 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① 쇼핑

② 외식

③ 호텔

④ 레져/문화

⑤ 건강검진


단, '스타필드의 경우 BMW 및 정비소, 수노래연습장, 현대모터스, 제네시스, H&M, COS, 앤아더스토리즈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다'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2.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전환 방법


위와 같이, 다양한 곳에서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지만, 요즘은 온라인 구매가 대세입니다. 동일한 상품이고 추가 할인 등을 받는다면 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온라인 구매 이용이 늘고 있는 듯 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전환 사용도 가능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SSG페이(일명 '쓱 페이')를 이용해서, 상품권을 SSG머니 (쓱 머니)로 바꿔야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갖고 계신 상품권이 몇만원 권인가요? 쓱머니 전환은 5만원, 10만원권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이 두 금액에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은 상품권이 있는데요. 이 스티커가 붙은 상품권의 경우 앱에서 온라인 전환을 통해 쓱머니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이러한 홀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셨다면, 이걸 동전 등을 이용해 긁어줍니다. 단, 이걸 긁어서 '핀 번호'가 나오게 되면 오프라인 매장에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점 양지하셔서 신중히 결정해주세요.


(만약 이 스티커를 실수로 긁으셨거나, 혹은 마음이 바뀐 경우 대처법 -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상품권 교환처로 직접 방문하세요. 갖고 계신 상품권이 모바일용 기프티콘이라면 역시 교환처로 방문하셔서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지류'로 교환하신 후에,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페이 앱' 에서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전환 하는법

(1) SSG PAY 어플을 다운 받으신 후에, 앱을 들어가셔서 SSG머니를 터치합니다.


(2) 화면 전환 후 ▷ '전환' 버튼을 터치합니다. '신세계상품권'을 선택합니다.


(3) 핸드폰이 카메라 모드로 바뀌면서 '핀번호 인식'을 요구할겁니다. (또는 직접 입력도 가능)


(4) 신세계상품권 앞면의 홀로그램 스티커를 긁어서 나온 '핀 번호'를 카메라로 인식시켜 줍니다. 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이게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그런데 혹시 이렇게 온라인으로 전환한 신세계상품권으로 재산세를 납부하거나, 티머니 충전, 관리비 납부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2-1. '쓱 머니'로 재산세 납부하기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전환이 완료 되었다면, 서울시 STAX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세요. 납부할 세금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STAX 마일리지'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우리가 방금 온라인으로 전환한 신세계상품권 금액만큼 이곳에서 STAX 마일리지로 변환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세계 SSG머니 외에도 T마일리지, 마이신한포인트, 승용차마일리지, 에코마일리지 등 다양한 머니도 변환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2-2. SSG 머니로 관리비 납부하기


아파트아이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역시 위와 같은 방식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정말 세상이 편해졌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이 있다면, 한번에 상품권 금액 전체를 모조리 충전하지 마세요. 납부할 예정 금액 정도만 충전을 하고 나머지는 상품권 환불을 받으시는 방법도 있기 때문입니다.



신세계상품권도 일정 부분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 설명드릴께요.


3.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우선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신세계상품권은 60% 이상 사용(1만원권은 80%)하신 경우에만 현금교환이 가능합니다.


이 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거나, 교환처에 방문해 상담을 받으신 후 현금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와, 쓱페이 환불 - SSG출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가거나 전화로 요청하는 것이 사실 매우 번거롭습니다. 요즘은 SSG페이 어플에서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이 바로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왼쪽 상단 三(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하단에 '고객센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 들어가시면, '환불 신청' 버튼이 있는데요. 신청하시면 별도의 수수료 없이 바로 계좌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까 말씀드렸듯이, 60% 이상 (1만원권 상품권은 80%이상) 사용하신 신세계상품권만 현금교환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시구요.



어떠셨나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쓸 수 있는 곳부터, 온라인 전환하여 사용하는 방법 및 현금교환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추후에 알게 되는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효율적으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