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여름 원피스 추천 루즈핏 박시 롱린넨 올해 트렌드는?

여름 원피스 를 찾는 계절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6월 들어 조금씩 따뜻해지더니, 요즘은 가만히만 있어도 덥고 짜증나는 날씨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으로 여름 원피스 찾는 분들에게 올여름 트렌디한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올여름은 아무래도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예년에 비해 많을거에요. 그래서일까요? 


 패션 전문가들이 말하는, 올여름 유행 원피스

올해는 "집에서 입어도 편안하고, 그대로 장보러 가도 괜찮은 스타일의 원피스가 유행할 예정" 이라고 말합니다.


올해 여름 원피스 유행은 딱 3가지 단어로 설명 가능합니다. 다들 눈치채셨죠?


암홀 부분이 깊지 않으면서, 소매도 그리 짧지 않은...



루즈핏, 박시한 스타일, 린넨 원피스



린넨 원피스 는 통기성과 흡수성이 뛰어나고, 지속 가능한 소재라는 점에서 여름이면 늘 찾곤 하는데요. 무엇보다 쾌적한 착용감과 가벼운 느낌 때문에 원피스에 제격입니다.



하지만 올해 여름 원피스 의 특징은 단순히 린넨 소재일 뿐만 아니라, 작년에 비해 좀 더 박시하고 루즈한 핏의 원피스가 유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박시한 실루엣의 원피스를 '컨템퍼러리 원피스' 라고도 부릅니다.



박시 루즈핏 원피스 스타일은 거추장한 느낌의 버튼이나 지퍼 없이 착용이 편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심플함과 내추럴함 때문에 간단한 팔찌나 시계 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이렇게 원피스 쇼핑몰 리뷰들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곳을 찾아보는 편이에요. 일단 유행할 트렌드를 여러 원피스를 비교하면서 파악하고, 브랜드를 다시 찾아보기도 해요.




컨템퍼러리 스타일 원피스 보다 한층 튀어보이는 '페미닌 스타일'의 원피스도 많이 찾으실 것 같은데요.


단순히 루즈하고 박시한 원피스보다 리폰이나 레이스 등으로 포인트를 주어 너무 단조로운 스타일을 피하시는 분들이 찾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쿨링 원피스 라는 말이 돌만큼, 올 여름에는 시원한 소재를 찾는 분들이 많을 건데요. 천연 섬유 중에 가장 열감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해서 내보내는 '린넨'인 만큼, 져지원피스 보다 루즈하고 빅사이즈의 린넨 원피스가 대세일 것으로 보입니다. 


벌써 입으신 분들이 많이 보이기도 하네요.



써스데이 아일랜드나 라코스테 원피스처럼 여름 원피스 쇼핑몰 에서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원피스를 제작해 내놓고 있는데요. 원피스는 대표적인 홈웨어 중 하나인 만큼, 착용감이 거슬림 없이 편안하고, 가벼운 원단이 인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린넨 소재는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여름에 소매가 없는 것을 선호하는 비율은 많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해요.




롱원피스 중 린넨 소재이면서, 니트짜임으로 구성되어 몸에 들러붙지 않는 박시하고 루즈핏의 원피스가 많이 보이네요.


박스 원피스 처음 입으시는 분들은 너무 오버핏이 아닐까 걱정하시기도 하는데요. 입어보면, 과하지 않고 생각보다 편안하답니다.



색상은 베이지나 민트 등 여리여리함을 보여주는 컬러가 많이 보여요. 플로랄 원피스처럼 너무 화려한 것보다는, 단색이 유행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소매밑단은 좀 꽃잎처럼 겹쳐지는 스타일을 좋아하고 밑단에는 슬릿이 있어서 이동시에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원피스가 좋답니다.



여름 루즈핏 원피스 는 가디건 없이 입는 때가 많기 때문에, 어깨선이 따로 없는 A라인 핏이 더 이쁘고 날씬해보이는 특성이 있어요.


써스데이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원피스를 자주 보여주는데요.



6월 11일부터 시즌 오프때까지 써스데이 아일랜드 브랜드 세일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효진 원피스 로 유명한 패턴 원피스도 넘 이쁘네요. 산뜻하고 화사해보이구요. 올 여름 트렌드함과 이 브랜드 만의 분위기가 잘 어우러진거 같습니다.


올 여름 트렌디한 린넨롱원피스 로 집에서나 외출할 때도 편안한 여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