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견적서 양식 무료다운 57종 저장하세요

내가 근무하는 회사의 거래처의 업종이 일관적이지 않거나, 불시에 견적서를 발송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생긴다면, 이 글에 첨부된 파일을 봐주세요. 이것만으로도 웬만한 양식은 커버가 될 것입니다.


특히 늘 사용하던 양식 만으론 뭔가 내용상 부실해 보인다거나, 거래처에서 특별한 요청을 한 경우 우리 회사에서 쓰던 양식으로는 부족할 때가 있으셨다면, 축하드립니다. 견적서 양식 57종을 준비했습니다.



견적서 양식 무료다운

그냥 파일을 전부 받으시고, 나중에 하나 하나 열어보시면서 필요한 양식을 찾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 귀찮은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거래처의 업종에 맞는 견적서 양식 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파일명을 확인하신 후 받으셔도 좋습니다.











견적서의 종류는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첨부한 양식이 57종이나 되다 보니, 어떻게 구분해야 하나 고민이실 수도 있습니다. 받아가신 분들이 메일 보내오신 내용을 보면 '쓰임새' 위주로 분류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견적서 양식 파일 분류를 위해 종류별로 4가지를 적어봅니다. 참고하세요.


1. 단위대가 견적서 : 품목별로 기본 수요를 나열식으로 표시하는 가장 일반적인 견적서 형태입니다. 특별한 형식이나 규정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품목, 단위, 규격, 수량, 단가, 금액 등을 명시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2. 일위대가 견적서 : 건설이나 시설, 인테리어 공사 등의 많은 양의 공정 등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모든 소요되는 자재 및 부속 대가를 상세하게 원가계산 방식에 의해 견적서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3. 품목대가 견적서 : 이것은 물품공급 명세서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급하고자 하는 품목을 나열식으로 기술하고 각 품목별로 공급단가를 함께 표시합니다.


4. 영문 견적서(외국 고객용) : 외국 고객을 상대로 견적서를 작성할 때는 문화적 차이나 사무관례상 우리나라 방식과는 조금 다릅니다. 물론 고객 측에서 국내 직원 중 전담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우리의 견적서에 해당하는 인보이스(Invoice)를 작성하여 전달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