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26종 모두 드립니다

위임장 양식 은 누군가에게 업무의 처리를 위탁하고 상대방이 이를 수락할 때 이를 증명하기 위해 작성합니다. 위임 은 공적인 업무 뿐만 아니라, 사적인 일에도 활용되는 만큼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식을 26종 준비했습니다.


0123456789101112



위 파일 중 '위임장' 이라는 파일에 첨부된 양식이 개인적인 일부터 공적인 업무까지 포괄적 사용이 가능한 양식이며, 나머지 양식은 분야별 특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위임장 양식 입니다.



일반적으로 업무 위임에 대한 위임장 은 노무계약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으며, 보수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쌍무계약의 형태로 작성해야 합니다. 계약 쌍방이 서로 의무를 지는 형태를 말합니다.


위임장 작성방법


위임장은 상대방에게 내 권한을 위임한다라는 측면에 있어 그 증거로 이용이 되는 양식입니다. 단  대리를 맡게되는 상대방에게 권리를 실제로 행사할 수 있는 영향력은 별개이므로, 위임장에 기재된 내용이 실질적 법률관계에 기초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위임장 작성방법 은 정해진 틀이 있다기 보다는 작성자가 특정 상황에 맞춰 위임의 뜻이 명백히 드러나도록 작성하면 되는데요. 이를 보다 간편화 하기 위해 위와 같은 다양한 상황별 위임장이 존재하니 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백지 위임장 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는 기명주식의양도나 주권에 첨부되는 명의개서에서 혹은 주주총회 의결권행사 등의 특별한 상황에서만 사용됩니다.


또한 위임장 은 양식의 종류와 상관없이 위임자가 사망한 경우 효력이 상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