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 지금 필요하다면

재직증명서 양식 과 경력증명서 어떤 게 필요하신가요? 찾으시는 양식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우선 이 두 양식은 활용도가 전혀 다릅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의 경우 현재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반면 경력증명서는 대개 퇴사한 이후 이전 회사의 경력 사항을 증명하기 위해 제출할 때 사용됩니다.


지금 회사에 계속 다닐 때)

현재 회사에 근무하고 있음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주로 관공서 혹은 금융기관 등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 현재 다니는 회사에 재직증명서 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은 별도의 표준 서식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취업일자부터 직위, 소속, 담당업무와 제출 용도 등이 포함하면 됩니다.



퇴사 후에 새로운 직장을 정할 때)

이전 회사에서의 내 경력 사항을 새로 입사할 회사에 알리기 위해 경력증명서를 제출합니다. 이직이나 전직, 창업 등을 목적으로 경력증명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특정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발급처에서 경력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시면 됩니다.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에 재직증명서 양식이 따로 있을 수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회사에 물어보시고 나서, 만약 따로 없다고 하시면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 담당 부서에 전달하시고 재직증명서 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7종입니다. 

미리보기로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필요한 양식을 받으시면 됩니다.




일반회사용 재직증명서를 비롯해, 병원용, 건설회사용으로도 첨부합니다. 본인의 직종과 관련된 양식이나, 가장 적절한 서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재직증명서에는 정해진 양식이 없습니다.


2020/06/03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국산 덴탈 마스크 착용법 효과 있다고 믿나요?

2020/05/31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차박하기 좋은차 좋은곳 처음이면 공부하세요

2019/08/14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아우디 SQ8 TDI 발표! Q8 고성능 버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