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거래명세서 양식 무료다운 엑셀 hwp 워드 9종 다 받으세요!

거래명세서 양식 은 상품을 매입하는 거래처와의 내역을 증빙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세금계산서와 함께 발행하는데요. 거래 발생의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거래명세서 양식 을 잘 활용하면 추후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거래명세서 자체로는 세무상 증빙 효력은 없는데요. 그럼에도 거래명세표 를 작성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중요한 이유로는 내부 통제의 목적이 있습니다. 금전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부분이기에, 담당자가 곤란에 처하거나 역으로 회사에 금전 피해를 입게 되는 경우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특히 거래처와 매입 매출을 관리하는 경리 담당자는 거래명세서 양식 을 잘 작성하는 것 만으로도 '일 잘한다!'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만큼 중요한 비즈니스 서식입니다.



다양한 문서 양식 을 공급하는 비즈폼 에서도 거래명세서 엑셀 양식 이나 거래명세표 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을 보면 기업부터 개인사업자 까지 일반적으로 가장 수요가 많은 문서 양식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준비된 거래명세서 양식 은 총 9종입니다. 필요하신 자료를 선별적으로 받으셔서 사용하시구요.



일반적인 거래명세표 에 들어가야 하는 항목은 위와 같습니다. 공급자의 정보와 거래일, 거래내용, 금액과 세액 등을 정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