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인계 를 진행할 때 업무 인수자와 인계자 간에 제반 사항을 명시한 양식을 공유해야 합니다. 그래야 업무가 예전과 다름없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수인계서 가 업무나 물품을 인계할 때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회사 업무 인수인계 확인서 를 중점으로 다루겠습니다.
특정한 업무에 대해 상대방의 업무를 위탁하여 진행한다는 측면에서 '위임장'과 비슷해 보입니다. ●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하나의 큰 차이점은 '인수인계서'는 업무에만 국한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업무 인수인계서 먼저 공유드립니다.
업무 인수인계 확인서 를 작성할 때, 가장 중요시해야 할 것은 인계자와 인수자 간의 책임소재를 명확히 밝히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업무 인수인계 규정에 관련된 양식입니다. 다음으로는 인수인계 와 관련해 직장에서 가장 흔히 하시는 질문입니다. Q&A 형식으로 적어보려 합니다.
Q. 일방적인 해고통보 후에, 무임금으로 인수인계 에 대한 의무가 있는지요?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자를 일방적으로 해고하려면 최소 30일 전에 예고를 해야 합니다. 만약 30일 이전에 예고하지 않은 경우, 30일분 이상의 통상 임금이 지급됩니다. 30일 전에 예고를 하지 않았다면 인수인계 만 하게 되더라도 그만큼의 임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업무 인수인계 원활히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2019/02/08 - [비즈니스/문서 서식] - 퇴직 위로금 세금 어떻게 하나요? (퇴직소득세 계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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