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재직증명서 양식 12종 무료다운

통신사에 분리과금을 신청하러 가는데 뜬금없이 재직증명서 를 작성해 오라고 합니다. 용도를 뭐라고 써야될지도 참 애매하지만, 조용히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으러 관련 부서로 향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뭔가 신청 할 때, 많은 경우 재직증명서 양식 을 작성하여 제출할 것을 요구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이 내가 회사에 소속된 직원임을 대신해주기 때문입니다.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 혹은 처음 작성하시는 분들을 위해 12가지의 재직증명서 양식 을 준비했습니다.



재직증명서 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4대 보험 가입 여부와는 관계없습니다. 당연히 회사마다 양식이 조금씩 다르며, 기본적으로는 본인의 성명, 회사명, 입사 날짜를 포함한 재직 기간, 고용주의 도장과 발급 용도가 표기되어 있어야 합니다.



재직증명서 작성방법


일반적으로 재직증명서 양식 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으므로, 제출하려 하는 기관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맞춰 작성하면 좋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시 중요 사항


근로자가 증명서를 발급 요청시 회사나 기관에서 이를 거부할 경우,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12종입니다. 왜 12가지나 되는지 궁금하신가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재직증명서 양식 은 표준 양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관마다 원하는 양식이 상이합니다. 위 12종에는 병원이나, 건설회사용 재직증명서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재직경력증명원 도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비즈폼 이라는 사이트에서는 더욱 많은 재직증명서 양식 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다운로드 하였는데, 현재 파일을 못찾아 일단 위 12종 서식 먼저 첨부합니다.



추후에 비즈폼 에서 받았던 양식 을 찾게 되면 또 글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