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2018년 겨울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가볼만한 곳은?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 맘 때부터 서둘러 알아보셔야 합니다. 조금만 늦으면 내가 원하는 장소에 날짜까지 딱 맞춰서 가기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 여름에 한 번, 겨울에 한 번 1년에 두 번 정도 여행을 챙기고 다녀오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이왕 다녀오는 거 기억에 남을 만한 여행지를 물색하실 텐데요. 아무리 인터넷을 검색해도 너무 선택지가 많더라구요.



여행지를 정할 때 저만의 팁을 말씀드리면, 아주 작은 범위부터 탐색해서 여행 갈 장소를 메인으로 정하고 그 주변의 좋은 곳들 위주로 코스를 짠다는 점입니다. 물론 숙박할 곳도 고려해서요. ㅎㅎ



꼭 가볼만한 곳으로 준비했습니다!


2018년 겨울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인데요. 

제가 직접 다녀온 곳도 있고, 지인들에게 강한 추천을 받은 곳도 포함시켰습니다. 


그럼 겨울 여행지로 적합한 10곳 알아볼까요?


[1]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첫 번째로 소개드릴 곳은 통영의 '동피랑 벽화마을'입니다. 명실공히 우리나라에서 제일 아름다운 벽화마을로 꼽히는 곳입니다. 마을 이름인 동피랑은 '동쪽벼랑'이라는 뜻에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동피랑 벽화마을이 처음부터 이렇게 아름다웠던 것은 아니랍니다. 외부 사업에 의해 없어질 위기에 놓인 이 마을의 젊은 예술가들이 곳곳에 벽화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바닷가를 배경으로 한 벽화 마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지역 명물]


지역의 명물로는 역시 '굴국밥'이 유명합니다. 통영하면 굴국밥을 비롯해 굴튀김과 굴 탕수육 등 다양한 굴요리로 유명하고요. 특히 굴은 겨울이 제철이기 때문에 올 겨울 방문하시면 따뜻한 국밥 한 그릇으로 영양 가득하고 싱싱한 굴을 맛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충무김밥과 꿀빵 이것 또한 기가 막히죠~!




통영은 동피랑 벽화마을 외에도 돌아볼 곳이 정말 많아서, 가족 여행이나 커플 여행지로도 손 꼽히는 곳이죠?



 통영항 ▶ 서호시장 (새터시장) ▶ 동피랑 벽화마을 


  ▶ 통제영 (통영세병관) ▶ 남망산 조각공원  

 

  ▶ '청마 유치환' 시인 생가



이렇게 이어지는 루트가 가장 일반적인 여행 코스입니다. ㅎㅎ





[2] 강릉 커피거리



강원도 강릉은 사시사철 항상 여행지로 인기인 곳입니다. 여름은 여름대로의 시원함이 있고, 겨울에도 참 운치있는 곳이어서 많은 분들이 강릉을 찾곤 합니다.


특히 안목해변과 주변의 커피거리, 약간 떨어진 곳에 레일 바이크가 유명한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강릉 커피거리의 루프탑 카페는 꼭 한번 들려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곳에서 보는 겨울 바다가 아주 절경이거든요~!



여러 카페가 있지만 제가 갔던 곳은 '보사노바'라는 곳입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한 눈에 들어오는 바다가 아주 예술이었어요. 그 외에도 안목해변 루프탑 카페가 많이 있으니 바다 보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당일 여행으로라도 가보셔요~!



[겨울] 관련글 더보기


1. 온수매트 vs 전기매트 차이점, 가격 비교하기


2. 올 겨울에도 유행 '롱패딩' 브랜드 알아보기




[3] 파주 헤이리 예술 마을



파주의 헤이리 예술 마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예술마을로 많은 예술문화인들의 힘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갤러리 박물관을 비롯해 소극장과 전시관 등 볼거리 위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주에서 즐기는 게스트하우스 또한 파주 헤이리만의 매력입니다. 마을이 자연과 이루는 조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니 교외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맞춤형 여행지입니다.



[4] 송도 센트럴파크


언젠가부터 여행지로도 주목을 받기 시작한 송도신도시 센트럴파크입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 "여기 한국 맞아?". 높은 빌딩들과 호텔 사이로 보트와 카누를 타는 사람들로 이곳은 마치 홍콩의 야경을 연상케 하는 곳입니다.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은 도시이다 보니, 송도 센트럴파크는 여행지로서도 양면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휘황찬란한 도시의 겉면과 달리, 곳곳에 숨어 있는 아날로그 감성의 골목길이나 공원 산책도 즐길 수가 있구요.


[주변 관광 명소]


송도 한옥마을, 해수로, G타워 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다 보니 주말이면 가족 단위로 예약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ㅎㅎ 멀리 가시기엔 시간의 제약이 있으신 분들은 가족 분들과 함께 주말 여행을 가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5] 제주 돌문화 공원



제주도는 한 번 여행으로는 절대 모든 걸 다 알 수가 없는 여행지입니다. 저도 작년 10월 쯤에 다녀왔는데, 이번 겨울에 다시 한번 여행할 예정이고요. 여행 갈 때마다 새로운 곳, 제주도입니다.


오늘 특별히 소개드릴 곳은 제주도의 '제주 돌문화 공원'인데요. 제주도의 날씨가 워낙 변덕이 심해서 다른 곳은 혹여나 여행가셨다가 기상으로 인해 코스 변경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은 오히려 눈이 온다면 '설경'을 즐기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제주도 하면, 돌과 바람이 떠오르잖아요?


바로 이 곳, 제주돌문화공원은 넓디 넓은 곶자왈 지대 속에 석조로 이루어진 작품들이 있는 테마공원입니다. 특히 겨울이면 눈과 돌로 만든 작품들이 어우러져 더욱 멋진 광경을 연출하고요. 설문대할망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제주의 향토 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추가 코스]


더불어 '에코랜드 테마파크'도 소개드립니다. 증기기관차를 본따 만든 기차를 타고 곶자왈의 원시림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인 에코랜드는 보통 봄이나 여름에 많이들 찾으시지만, 겨울에 방문하시면 색다른 정취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설경 속에서 타는 기차라니 상상만 해도 설레지 않으신가요? ㅎㅎ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될 것 같은 기분일 것입니다.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만한 여행지입니다.



[6] 평창 대관령



드디어 평창을 소개할 차례입니다. 겨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라 넣어봤는데요!


평창 대관령은 스키장과 리조트, 그리고 겨울이면 펼쳐지는 눈꽃 축제로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예전부터 관광 인프라 구축에 신경을 많이 쓴 오래된 곳이라 각종 체험 마을이나,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목장과 황태 덕장 등도 위치해 있습니다.



평창의 목장하면, 세 곳이 유명합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삼양목장, 하늘 목장. 평창 동계 올림픽을 치루면서 덩달아 같이 유명세를 타게 된 곳입니다.


또한 알펜시아리조트에는 우리가 잘 아는 영화 '국가대표'의 촬영지였던 스키점프대가 있습니다. 하늘목장 정상에서 이곳이 보이기도 한다네요. ㅎㅎ 대관령 눈꽃 축제도 있고 관련된 행사로 눈썰매 타기, 치즈 만들기, 설피 체험 등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을 두신 부모님들이라면 꼭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7] 서울 종로구, 한양 도성



서울에서 여행을 하시는 곳을 찾으신다면 종로의 한양 도성길은 어떨까요?


백악구간을 비롯해 총 6개의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는 한양 도성은 조선 시대의 역사를 뚜렷히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조선의 도읍지였던 한성(한양)의 경계를 표시하고 권위를 나타냄과 동시에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안전하기 위해 성벽을 세운 것입니다.


아이들 방학 맞이 '역사를 테마로 한 여행지'로도 안성맞춤이네요.



[8] 안동 '구름에' 리조트



현대식 리조트와는 달리 안동의 '전통식 리조트'를 체험할 수 있는 '구름에' 리조트입니다.


전통 한옥만이 지닌 건축미와 동시에 현대적인 편의성이 만난 7곳의 고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실 민속 마을으로 여행갈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 옛날식 시설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ㅎㅎ 안동 '구름에' 에서는 이러한 불편을 줄였기 때문에 안심하고 가도 좋습니다.


북카페 형태로 꾸며 놓은 '전통 문화 도서관'과 고추장 담그기, 다도 체험 등의 전통 체험이 가능하구요. 옛 것의 향취를 느끼고자 여행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9] 강원도 고성, 까사 델 아야


이곳은 아마 생소한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저도 친구가 여행을 다녀와서 추천해 준 곳인데요. 강원도 고성의 '까사 델 아야'입니다.


부티끄 빌라 & 카페 식으로 인테리어 된 공간으로 2013년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강원도 고성의 '아야진항'을 품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인테리어와 손님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라는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힐링 여행 플레이스로 유명한 곳이니 만큼,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여행하시는 분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수제 케익 등으로 맛까지 신경을 썼습니다. 주로 30대 분들이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많이 찾으시고, 커플이나 부부 분들이 많이 오신다고 해요!


목재로 이루어진 부띠크식 빌라 안에서 즐기는 나만의 휴식과 함께 설악산이나 설악 워터피아(온천 테마파크)를 겸해서 이곳에 들르시는 것도 좋은 코스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10] 창원, 해양 솔라 파크



이번 겨울 휴가지는 어디로 할까?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창원은 어떨까요. ㅎㅎ 생태계를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는 해양생물테마파크가 창원에 있답니다.


경남 진해의 해양공원은 남해안 관광벨트 사업과 함께 여러 가지 관광지가 생기고 있습니다. 창원의 해양 솔라 파크 역시 그러한 곳 중 하나인데요. 이곳에는 태양광 발전소와 같은 역할을 하는 타워와 함께, 로봇상설체험관까지 있기 때문에 볼 거리가 참 많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 또한 한 폭의 그림 같아요. ^^



이상으로 겨울 국내 여행지로 가볼만한 10 곳을 소개드렸는데요!


잘 살펴보시고 결정하셔서 가족, 연인 분들과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