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아우디 SQ8 TDI 발표! Q8 고성능 버전입니다!

아우디 에서 7월 3일 SQ8 TDI 를 발표했습니다. 아우디 SQ8 TDI는 플래그십 SUV 쿠페 Q8의 고성능 등급인데요. 길이는 5미터, 폭은 2미터에 4도어가 차체를 감싸고 있습니다. 이미 3.0L V6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결합한 형태가 판매된 직후지만, 독일에서는 고출력 SQ8 TDI가 추가 발표된 것입니다.



아우디 SQ8 TDI의 스펙은 파워 유닛 4.0L V8 트윈 터보 디젤로 최고 출력은 435ps, 최대 900Nm이 나옵니다. 유럽의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파워풀한 디젤 모델의 칭호를 자랑하며 100km/h 가속은 4.8초에 최고 속도는 리미터의 효과가 250km/h 입니다. 또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채용하고 연비도 12.8km/L 정도입니다.



아우디 자동차 의 이번 모델은 노면 상황에 따라 차체를 자체적으로 자동 조정할 수 있는 에어 서스펜션이 표준입니다. 그리고 스포츠 디퍼렌셜, 4륜 조향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는 안전제 등도 선택할 수 있으며 S 모델에 어울리는 것들로 가득하고요.



차체 외부는 매트 실버 그릴 프레임과 언더 바디 프로텍션이 내부에 숨긴 파워를 어필했다. 후방에는 배기 전용의 4개 익스 클루 시브가 장치되어 있다. 휠은 21인치가 표준 22인치가 옵션인데요.


인테리어는 어두운 색을 기조로 하는 원단으로 헤드 레스트 일체형의 S 스포츠 시트 플러스도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풀 디지털 미터 클러스터 전용 그래픽이 준비되어 있어 써클을 센터에 배치하는 성능 레이아웃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012

(출처 -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


유럽에서 SQ8 TDI 는 올여름 출시되며, 10만 2천9백 유로로 출시가가 공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