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산수유축제기간 마을 구경 코스 가는길 안내합니다

리빙트렌드/여행꿀팁|2019. 2. 18. 13:35

구례 산수유축제기간 이 3월 중순부터 시작합니다. 이제 한 달 남짓 남았네요. 3월 16일 부터 3월 24일까지 열흘 간의 축제입니다.



매년 봄에 열리는 구례 산수유축제 는 산수유와 고로쇠약수 철에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 등으로 인해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주변에 온천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특히 봄 힐링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구례 산수유축제 공식 일정표입니다.

출처 : 구례 산수유축제 공식 홈페이지


오전 행사로 '산수유 꽃길따라 봄마중 걷기'라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경로로 약 2.5km의 구례 산수유마을 을 2시간에 걸쳐 산책하는 코스입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현장 접수를 하시거나, 구례산수유축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 코스에는 산수유 꽃길따라 봄마중 걷기라는 이름처럼 봄과 관련된 행사가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축제장 내에 있는 농특산품 이용권 5천원권, 기념품을 증정하구요. 코스마다 준비되어 있는 산수유차 시음이나 떡메치기 체험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관광해설사 분들이 동행하시면서 산수유 마을에 대한 해설도 해주시니 아이들과 같이 방문하시면 교육적인 면에서도 의미있는 시간이 될 듯 합니다.


산수유 문화 》 산수유 사랑공원 》 평촌교 》 평촌마을 》 반곡마을 》 산수유축제 주행사장


위 코스를 돌게 되고 3월 16일, 17일, 23일, 24일 딱 4일 동안만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니 참고하시구요



구례 산수유축제 가는길 참고하세요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에서 당일 여행으로 오시는 분들은 남원터미널에서 오후 9시~10시까지 막차 버스가 있으니 미리 버스편도 알아두시구요.



산수유축제 는 지리산 온천지구 일대 구례군 산동면에서 올해로 20년째 열리는 연례 행사입니다. 매년 아름다운 풍경과 산수유의 달콤한 맛, 다양한 행사를 즐기러 카메라 하나 메고 홀로 유유히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도 올해는 친구들이 그렇게 칭찬하던 사랑공원의 전망, 잔잔한 계곡의 물소리가 들리는 반곡마을, 작은 저수지를 끼고 한적함을 자아내는 현천마을 등을 즐기려고 합니다.


주변에 광양 매화축제도 유명한데, 2개의 축제를 함께 다녀오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참고해야겠네요. 올해 봄꽃 축제 즐길 준비 완료입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