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해외여행자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살펴보기!

해외 여행시 준비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정보를 찾아보고 정리하는데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아무래도 낯선 해외에 간다는 설렘과 두려움은 우리를 조금 더 신중하게 만들죠. 그 중에서도 가장 신중하게 결정하고 싶은 것이 바로 해외 여행자 보_험_ 입니다.



가격비교 시 회사마다 보상금액이 전부 다른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여행일정과 여행타입을 고려해서 나에게 맞는 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입절차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이 글에서는 인터넷으로 가입방법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가격비교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드릴께요. 그리고 마지막 단락에서 '해외 여행 가입시 꿀팁 5가지'를 제공드립니다.


먼저, 가입 을 하기 전에 가격비교가 우선입니다. (중간쯤 사진을 첨부해두었으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내용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해외여행시 인원 개별적으로 혜택을 확인하고 가입할 곳을 선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가령 어른 2명 아이 2명이라고 가정한다면, 어른들은 A사에서 가입하고 아이들은 B사에서 가입하는 것이 의료비 등에 관한 혜택을 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시 보상받는 금액 같은 경우 법률에 의거해 가입 방법에도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가족이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A사의 경우 어른만 가입이 가능하며, 15세 이하 아이들은 가입이 되지 않는다든지 하는 것들입니다. 잘 알아본 후에 가입하시는 것이 당연하겠죠?



단기 해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방법이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먼저 검색창에 [보.험다모아] 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가 있는데요.




아래 섹션을 클릭하시면 '해외여행', '국내여행', '유학생'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해외 여행을 위한 가입이 필요하니 눌러주시구요.



성별과 나이를 입력한 후 [상품 비교하기]를 클릭하면 가입 가능한 회사와 대략적인 비용이 나옵니다.



여기까지 마치셨다면, 이제부터 각각의 해외 여행 비교사이트 에 접속해서 보다 상세하게 나의 정보를 입력하고 견적을 받아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입이 가능한 회사를 먼저 분류해둔 후에 해당 비교사이트에서 정보를 입력해야만 일을 두 번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각각 내용과 범위가 다 다르기 때문에 내가 해외에 나가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할 만한 정보가 많은 곳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사이트에서 [계산하기] 눌러보시구요.


가입 은 각 사이트에서 계산을 마친 후에 바로 가입이 가능하구요. 가입 시 꼭 알아두어야 할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 여행 보_험_ 가입시 꿀팁 5가지


1. 먼저 출발일시부터 도착일시까지 적용되는 것이 원칙인데요. 여기서 출발일시는 집에서 출발하는 일시이며, 미리 공항에 가있을 경우에는 비행기 출발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또한 해외 여행지 한 곳이 아닌 다수의 국가를 여행하시는 경우, 하나의 국가만 대표지역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어차피 국가간 차이는 크게 없거든요. 한 군데만 설정하셔서 계산을 해주시구요.


3. 셋째로 해외 여행 가입할 때에 유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이는 각 회사별로 3~4가지 정도 유형을 두고 있는데, 기본형, 중급형, 고급형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받게되는 내용은 같지만 액수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4. 대부분 '휴대품 관련 금은 품목당 정해진 한계선이 있습니다. 100만원 짜리 휴대품이나 50만원짜리 휴대품이나 잃어버렸을 때 내가 받게 되는 액수가 같다는 것입니다. 내가 여행할 해외 국가가 동남아 지역이라면, 혹은 유럽이라면 여행에서 주로 겪게 되는 휴대품 분실에 대비해 액수가 큰 회사를 고르는 것이 유리하겠죠?


5. 마지막으로 해외 여행 가입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나 회사에서 제시하는 방법이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세요.



이상 여행시 꼭 필요한 내용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해외 여행 관련글이 많이 작성되어 있으니,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주시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