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광양 매화축제기간 여행 맛집 먹거리 :: 2019년 정보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2019년 광양 매화축제기간3월 8일 ~ 3월 17일까지 열립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이니만큼 광양 시민분들에게도 방문하시는 여행객 분들에게도 기분 좋은 유명한 이벤트입니다.


먼저 광양 여행 은 아래처럼 4개 지역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섬진강

백운산

광양읍

구봉산


광양 매화축제 는 섬진강변 매화마을 을 중심으로 하여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을 가시거나 연인들의 특별한 데이트 장소'로서도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곳입니다.


참고로, 지난번 작성했던 글 중에 '구례 산수유 축제'와 쌍벽을 이룰 뿐 아니라



2개의 축제가 거리상 가까운 곳이라 기간을 맞춰 연이어 축제를 같이 즐기고 오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광양 맛집 & 먹거리


매화마을 중심으로 한 광양 맛집 관련된 자료를 취합해보았습니다. 섬진강에서 끌어올린 재료로 만든 맛집도 적다는 평이 많아서 최근에 SNS 에 실제 여행다녀오신 분들이 올린 글의 정보만 모아봤습니다.


1. 태흥해장국


뼈다귀 해장국으로 유명한 집인거 같습니다. 올리신 분 사진에는 8천원의 행복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는데, 여행지에서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맛만 좋다면야 괜찮은 가격 같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맛집입니다. 원래 해장국을 환장할 정도로 좋아해서 그렇기도 합니다. ^^



2. 삼대광양불고기집


여긴 글을 보니, 연인들끼리 데이트 코스 맛집으로 많이 가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젊은 분들의 입맛에 맞춘거 같아요.



3. 백년대계 마당쇠국밥


삼계탕에 닭국수까지 몸보신 맛집인듯합니다. 여행 막바지에 한그릇 뚝딱하면 좋을거 같아서 공유해봅니다.



일단 무박으로 급히 다녀오는 일정이어서 맛집을 많이 들르진 못할듯 합니다. 이 정도 방문 예정이고, 시간 여유가 생긴다면 그 지역에 사는 친구에게 전화를 해볼 생각입니다.



섬진강을 중심으로한 매화 여행 테마뿐 아니라, 2019 광양 매화축제 먹거리 볼거리가 다양한데요. 특히나 지역색이 묻어나는 독특한 맛과 멋을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화축제 사진은 광양시 블로그에 올라온 '전지적 광양시점' 이라는 재미있는 영상에서 퍼온 자료임을 밝혀둡니다.


[요즘 핫이슈]

2019/02/01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실내공기질 측정기 및 공기청정기 효과 체크

2019/01/17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2월 가족여행지 추천 여수 1박2일 여행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