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 봄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할래요!

따뜻한 기운과 함께 새싹이 돋아나는 봄이 왔습니다. 요즘은 봄, 가을이 짧다보니 3월~4월 초에 짧은 일정으로 봄 여행 가볼만한 곳 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한 곳씩 살펴볼까요?


오동도 자산공원

오동도 방파제 입구에 위치한 자산공원은 전남 여수시와 오동도, 남해바다를 아우르는 곳입니다. 여수 시민들에게도 휴식공간으로써 사랑받는 곳이며, 정상에는 드넓은 평지에 상롯구와 화초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이순신 장군 동상, 충혼탑 등 기념물도 위치해 있어 아이들과 1박 2일 여행으로 함께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 한림공원

제주 한림공원 매화 수선화 정원에서 축제가 열립니다. 20년 이상 자란 백매화부터 다양한 매화꽃이 만발해 제주의 봄소식을 알리는 이번 축제는 2월 1일 ~ 3월 10일까지 진행되구요.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공원을 걷는 것만으로도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는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의 대표 추천 장소입니다.





양산 원동 매화마을 순매원

3월 16일, 17일 이틀간에 걸쳐 이루어지는 양산원동 매화축제는 수려한 자연경관 때문에 관광객에게 봄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연인들의 드라이브코스로도 손꼽힐만큼 낙동강 인근 매화꽃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또한 공연이나 전시,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먹거리들도 있어 데이트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매화축제 더보기]

2019/02/23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광양 매화축제기간 여행 맛집 먹거리 :: 2019년 정보

2019/02/18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구례 산수유축제기간 마을 구경 코스 가는길 안내합니다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한국의 전통차 문화를 소개하자는 취지에서 건립된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은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인기있는 봄 여행지 입니다. 3월에 제주도를 단기적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오설록 티뮤지엄의 평화로움 속에서 힐링 여행을 즐기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전남 이순신광장

거북선의 내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전남 이순신광장 은 관련있는 기념품도 많습니다. 이를테면 거북선빵이나 유자빵 뿐만 아니라, 여수 수산시장과 인접해 있어 싱싱한 활어회의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에 먹거리가 빠지면 안된다는 주의인 저와 비슷한 취향의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경주시가지에서 약 10km 떨어진 옛성터에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된 보문관광단지는 전 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겨울뿐 아니라 봄에도 인기인 온천지역을 즐기며 보문호의 아름다운 경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3월부터 4월 초까지 도시 전체에 벚꽃이 만발합니다. 바람이 불면 벚꽃이 흩날려 정말 아름답습니다.


섬진강 기차마을

기차마을의 명물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 프로그램에 방영되기도 했을 정도로 풍부한 테마를 지닌 섬진강 기차마을입니다. 패러글라이딩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많아 커플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국내여행지 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만습지와 더불어 인기가 많은 봄 여행 가볼만한 곳 인 국가정원은 '정원해설사'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서 더욱 여행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용료는 비용이 따로 들지 않고, 약 1시간~1시간 30분 정도 나무도 감원에서 한국정원, 수목원전망대, WWT 습지를 거쳐 물새놀이터와 순천만국제습지센터, 하늘정원 등을 돌아보는 일정입니다.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중에서도 가장 짜임새 있는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부산 감천문화마을

산자락을 따라 질서있게 늘어선 계단식 주거지와 미로 형태의 골목길을 돌아보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봄 여행지 입니다. 감천만의 특색과 역사가 있으며 '마을미술 프로젝트'를 통해서 감천문화마을을 한층 더 빛내고 있습니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부산의 여행 명소입니다.


경주 양동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양동마을은 전형적인 조선시대 빈촌마을의 풍경을 보여줍니다.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물이 맑고 이 물로 빚은 청주와 엿, 유과 등이 유명합니다.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국내여행지 로 좋습니다.


[더보기]

2019/02/11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인절미빵 만들기 레시피 집에서 만드는 방법 풀버전!

2019/02/02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신라 인터넷 면세점 2월 적립금 쿠폰 예물 반지까지!

2019/01/26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인천공항 발렛파킹 주차대행 무료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