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2월 가족여행지 추천 여수 1박2일 여행코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코스를 하나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작년 2월에 여수를 다녀왔는데, 날씨도 춥지 않고 딱 적당하고 동백꽃까지 피었던지라 행복한 여행을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아이들 방학 기간이 다 제각각이라 빨리 개학했다가 2월에 봄방학을 길게 갖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2월에 좋은 추억 만드시고, 가족분들과 여행가시는 분들 모두 2월 여수 1박2일일 여행코스 를 통해 행복한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2월 가족여행지 추천 드릴 곳은 바로 전남 여수입니다. 여수 여행은 볼거리가 참 다양합니다. 가족여행지 를 고를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은 가족들과 나중에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최대한 다양한 경험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여수가 바로 다양한 경험하기에 적합한 곳이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2월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로 적합한 여행코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여수 1박2일 여행코스 하나씩 소개드릴께요.



첫번째 목적지는 여수항에 위치한 여수 해양공원 입니다.

여수 해양공원 맛집과 케이블카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여수 호텔 주변에 횟집이 많은데 음식도 푸짐하고 정갈하게 잘 나옵니다. 2월 여수에는 날씨가 괜찮다면 사람들이 많아 북적일 수 있긴 합니다. 여수까지 자차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숙소에 짐을 풀고 신선한 회에 한 잔 하시기 딱 좋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엠블호텔 인근 '해담횟집' 추천드리구요. (지도에는 횟집이 표시되지 않으니 아래 약도 캡쳐하세요~!)



2월 가족여행지 여수 에 오셨다면 꼭 타고 가셔야 하는 것이 바로 해상공원 케이블카 입니다. 거북선 대교 옆으로 지나가며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낮에 한 번 밤에도 한 번 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박2일 여행코스 라서 짧다면 짧은 시간이지만, 낮과 밤이 완전히 다르게 보여 신비롭기까지 하거든요.



* 2019년 1월 1일부터 여수 해상 케이블카 운행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2월 1일 ~ 3월 15일 (동절기)

월요일 ~ 일요일 : 오전 10시 ~ 오후 9시 30분까지 운행



두 번째 여수 여행코스는 '아쿠아 플라넷'입니다.

벨루가(흰고래) 등 신기한 해양 생물들이 많은 아쿠아리움인데요. 5D 영상관부터 아쿠아리움 이용, AR트릭아이뮤지엄, 테디베어 뮤지엄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과 같이 가족여행 오신 분들은 무조건 가보셔야 할 곳이라 생각합니다.


오전 10시 ~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오후 6시까지만 입장을 받구요.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쿠아 플라넷 은 워낙 볼거리가 다양하고 동선이 잘 짜여져 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다음 코스로는 '여수 금오도 비렁길' 추천드립니다.

벼랑, 절벽을 뜻하는 '비렁'이란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여수의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금오도의 절벽입니다.


벼랑길을 따라 걷는 곳곳에는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품고 있어 정말 아름답습니다. 2월 가족여행 코스로 딱인데요. 워낙 경치가 아름답다보니 영화 촬영지로도 많이 등장했습니다.



2월 가족여행지 추천으로 소개드린 여수 1박2일 여행코스는 위 3곳과 이어서 소개드릴 여수의 다양한 맛집을 다녀오시는 것으로 알차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여행하면 그 지역의 맛집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여수 여행 맛집 여기는 꼭 가보세요!


횟집


해담횟집 (엠블호텔 인근 - 위에 첨부드린 지도 참고해주세요)


여수 돌게장 집


두꺼비게장 (두꺼비식당) 

☎ 061-643-1880


8세 이상부터 사람수대로 주문해야하고, 인당 1만원입니다.


주문한 숫자대로 리필도 가능하구요. 딱새우장, 양념게장, 간장게장 다 맛있습니다!


술 한잔


낭만포차 (사람이 너무 많아 대기시간이 엄청 길 수도 있어요)


그외 여수 맛집


삼학집

☎ 061-662-0261


서대회를 비롯한 갈치구이 등을 즐길 수 있어요.


인생피자


피자와 맥주로 밤바다 보면서 야식을 즐기시기 딱입니다.


[더 알아보기]

2019/01/13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26가지

2019/01/02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아고다 호텔예약 1월 할인코드 놓치지 않기 ∨

2018/11/26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일본 온천여행 2박3일 패키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