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인천공항 주차요금 & 장기주차장 이용법

설날을 맞아 가족 해외여행이나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습니다. 연휴가 꽤나 길어서 여행가기 딱 좋은 시기인거 같아요. 항공권 구매나 호텔 예약 등은 다 하셨을텐데요.



설 연휴라서 공항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너무 불편할 것 같고 자동차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사실 공항에 며칠동안 자차를 남겨둘 생각을 하니, 고민이 많아집니다.


먼저 인천공항 주차요금 부터 살펴볼까요?


단기 주차요금 (승용차 전용)

기본요금 : 30분 1,200원 / 추가 15분 600원

1일 이용권 : 24,000원


장기 주차요금

기본요금 : 소형 1시간 1,000원 / 대형 30분 1,200원

1일 이용권 : 소형 9,000원 / 대형 12,000원


주차 시간이 어느 정도일지 고려하셔서 1시간 이상 주차하실 예정이라면 장기 주차를 하시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물론 이것도 인천공항 주차장에 자리가 있을 때의 얘기입니다. 검색창에 '인천국제공항 실시간 주차장'을 검색하시면, 실시간으로 주차 현황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연휴나 휴가철에 자리가 없기도 하고, 꼭 성수기가 아니더라도 주차장 자리가 없어 난감한 적이 있으셨을 겁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에 인천공항 장기주차 대행업체를 찾기 마련인데요. 대행 업체 직원이 밤에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건이 있기도 했고, 보안상 문제가 염려되기에 공항 내에 주차하는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 을 이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공항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는 일반 15,000원 경차의 경우 10,000원 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국장에서 1차선 파란색 라인을 따라 쭉 가시다보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행료와 별도로 주차 요금을 내셔야 하구요. 그래도 인천공항 공식 업체라서 보험이나 차량 보안 문제에 있어 걱정할 일이 없어 좋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법 은 간단합니다.


장기주차장에 직접 주차를 하시거나, 위에서 설명드린 공식 업체에 주차 대행을 맡기시면 되구요.


대행료는 선불, 출차시에 후불로 주차요금만 계산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발렛파킹 대행료 무료가 적용되는 제휴 카드도 있다고 합니다. 확인 꼭 해보시구요.

2019/01/26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인천공항 발렛파킹 주차대행 무료카드


단 실제로 적용되는지 여부는 결제시 카운터 단말기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행가시기 전에 카드사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법 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제1여객터미널 장기 주차장은 거의 늘 만차 상태입니다. 제2여객터미널을 알아보시는 게 비교적 널널하구요.


직접 주차를 하실 때에는 '주차타워 인근'에 해두셔야 터미널로 이동하시기가 편합니다.




설 연휴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