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공부

여권 사진 복장 이렇게 입으세요

오늘은 여권 사진 복장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어른들의 복장에 대한 규제가 그리 까다롭진 않기 때문에 몇 가지만 지키면 되지만, 특히 아기 여권 사진 을 촬영하실 때에는 실수 하시는 부분이 몇 가지 있습니다.



여권 사진 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사람이 사진 상에 잘 보이느냐 하는 것입니다. 안경이나 과하게 착용한 악세사리 등으로 빛이 반사되어 여권 발급을 하는 데에 거절의 사유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하나씩 여권 사진 복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컬러가 있는 진한 옷 입기


여권 사진 규정 을 보시면, 배경과 옷이 겹치지 않아야 하는데요. 여권 사진의 배경이 흰색이기 때문에 흰 컬러의 복장은 피하셔야 합니다. 회색 등 유사한 색까지는 허용되지만 흰 옷은 배경과 사람 간의 구별이 어렵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018/11/23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보조배터리 기내반입 규정 정확히 알려주세요!


그래서 여권 사진 을 촬영하는 사진관에는 슈트나 여분의 가디건 등이 준비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되도록이면 어두운 옷을 착용하고 가시는 게 헛걸음하지 않는 길이겠죠?



[2] 과도한 악세서리 착용 하기


여권 사진 의 가장 중요한 점인 사람 식별에 있어 빛은 굉장히 큰 방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악세서리나 안경에 빛이 반사되게 되면, 사람이 잘 안보이는 사진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권 사진 인화 시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여권 사진 복장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여권 사진 규정 은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개편될 때가 있습니다. 항상 여권을 만드시기 전에 관련 정보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참고 : 여권 사진 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