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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문서 서식

간이세금계산서 양식

간이세금계산서는 과세사업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거래처에 제공한 후에 발행하는 문서입니다. 다른 말로는 간이영수증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간이세금계산서 양식 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간이세금계산서 양식 은 보통 공급자용, 공급받는자용, 공급자 보관용 3가지로 구성되어 있지만 여기서는 공급받는자용 을 첨부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사업자가 제공하는 약식 세금계산서인 위 양식은 공급자의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 성명, 소재지, 업태, 종목, 금액과 공급 내역, 작성년월일을 포함합니다.


공급가액의 10%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를 신고함에 있어 증빙자료는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요즘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것이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회사에서 이를 활용하고 있지만, 간혹 거래처에서 세금계산서 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럴 때 일반 세금계산서와 달리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간이세금계산서 양식을 작성하면 편합니다.


간이세금계산서 양식 의 공란이 발생할 경우 위조나 조작의 우려가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 통상적으로 'ㄱ'자 표기 혹은 'ㄱ'자 세로획에 두 줄을 긋기도 합니다. 혹 워드로 발급할 때에는 '이하여백' 또는 '끝'이라고 표기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