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양식 입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는 대표자 인적사항을 포함하여 설립일, 업종과 업태, 생산 품목, 기술, 자본, 매출과 근로자 수 등이 기재된 문서입니다. 중소기업의 상황과 현황을 파악하기 서식 중 하나이죠. 그렇다면 언제 이 문서가 필요할까요?



내집 마련을 위해 국민임대주택 분양 신청을 했는데, 중소기업 장기 근속자이기 때문에 '우선공급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는 문서를 제출해라'라는 통보를 받으셨다면 이 때에 필요한 것이 중소기업 확인서 입니다.



처음 이러한 이야기를 들으신다면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가 뭐지? 내가 그 서식을 직접 발급 받을 수 있는건가?'라는 생각에 말입니다. 일단 내가 근무하는 회사가 중소기업인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기업DB, 중소기업정보 검색 등을 할 수 있는 중소기업 검색 사이트 를 먼저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후에는 아래 기관에 들어가셔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절차에 따라서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중소기업 현황 정보 시스템

기업유형, 최근사업기간말일, 주업종, 주요품목 등을 기입하시고 회사와 관련된 항목들을 꼼꼼히 확인 후 기재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다 다루기에는 양이 너무 방대해서 검색해보시면 설명이 잘 된 글들이 많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여기서는 중소기업 확인서 양식만 첨부합니다.



2018/12/02 - [비즈니스/문서 서식] - 퇴직금 계산방법 & 증명서 양식

2018/11/30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신청서

2018/11/29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조회 방법

2018/11/21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아이사랑 보육포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궁금한점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