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회사 조직도 양식 샘플 2종

회사 조직도 양식 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은 1월입니다. 실사가 나오거나 하면 조직도 개편과 업무 분장에 대해 정리하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회사 조직도 양식 은 회사의 조직 구성을 업무에 따라 나타내는 표입니다.


조직 내 지휘, 명령, 보고 체계 등에 대해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도록 만들고 이를 공유하면 업무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사에서 우리 회사를 파악할 때에도 회사 조직도 는 직원 구성에 대해 잘 보여줍니다.



회사 조직도 를 작성할 때에는 경영자를 중심으로 각 부서마다 기능별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구조화해야 합니다. 조직 변경이 필요할 때에는 변경하는 사유와 그에 따른 업무분장 변경 사항을 문서로 작성해 이를 담당하는 부서에 제출해야 합니다.



회사 조직도 샘플 은 잘 디자인된 곳을 참고로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왕이면 우리 회사 홈페이지에 회사 조직도 가 이쁘게 꾸며져 있으면 보기에도 깔끔하고 대외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