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해촉증명서 양식 꼭 다운 받는 이유

해촉증명서 란 이전에 다녔던 직장에서 납부되는 보험료를 돌려받기 위한 문서입니다. 소득때문에 과납세된 보험료를 반환받으려면 작성해야 하는 문서입니다. 문석 항목 구성은굉장히 단순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해촉증명서 의 쓰임새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촉이란 어떤 자리나 위치에서 물러났다는 것을 뜻합니다. 해촉증명서는 그를 증명하는 문서인데요. 여러가지 경우에 필요한 문서이지만, 보통 프리랜서들에게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일정한 근무 시간과 공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 프리랜서들의 경우 소득이 어떠한지, 꾸준한지 등에 대해 불분명하기 때문입니다.



해촉증명서 를 작성해서 접수하게 되면 건강보험료가 엄청 부과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납부된 과부과된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소속과 재직기간 등을 작성하여 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면 됩니다.



그래서 프리랜서 분들은 하나의 프로젝트나 맡은 업무를 마치면, 계약된 근무처에서 해촉증명서를 요청해야합니다. 아래 해촉증명서 양식 을 첨부하니 유용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리 양식을 준비해서 지참하는 것이 좋겠죠?



해촉증명서 는 과납된 보험료를 돌려받기 위한 문서, 즉 공적인 용도의 증명서이기 때문에 거짓된 내용없이 사실만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이를 어길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문서 양식은?]


2018/11/06 - [비즈니스/문서 서식] - 위임장 양식 무료 3종

2018/10/23 - [비즈니스/문서 서식] - 재직증명서 양식 12종

2018/11/15 - [비즈니스/문서 서식] - 이력서 양식 hwp 6종

2018/11/08 - [비즈니스/문서 서식] - 견적서 양식 23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