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자기소개서 양식 &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는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부터 회사 업무를 하시는 경력직 분들에게까지 활용 범위가 넓은 양식입니다. 자신의 경력과 성격, 신상 등을 기업에 어필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로서 이력서와는 성격이 다릅니다.



자기소개서 양식 은 따로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요즘 합격 자소서 hwp 파일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실 양식보다 중요한 것은 내용입니다.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키고 읽는 사람을 주목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고, 제출하는 기관이 어디인지에 따라 적절한 정보와 진정성있는 표현으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면 자기소개서 어떠한 내용이 들어가야 할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 취미와 특기, 성장환경을 담아야 하며 본인을 소개하려는 기관에 지원한 동기와 포부를 표현하며 관련 활동 유무 또한 합격 자소서 hwp 가 되기 위해서 진솔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양식을 다운받으시면 총 3가지 파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자소서 쓰기 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인사기록카드와 경력기술서도 포함되어 있으니 회사 업무에 필요하신 분들께서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경력기술서란?


경력기술서는 이직을 원할 때 이직할 회사나 기관에 자기 자신을 소개할 때 '경력 중심'으로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자기소개서 와의 차이점은 본인이 지금까지 사회생활을 하면서 해왔던 업무를 구체적으로 기술하는것에 있습니다.



자소서처럼 일반적인 개인 정보를 기술하기보다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한 정보를 담기 때문에 일종의 업적과 실적에 대한 자기소개서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