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견적서 양식 23종

직장 생활이나 사업을 하면서 거래처와의 거래를 위해서 꼭 필요한 문서가 바로 '견적서'입니다. 어떤 업무를 하는데 있어 발생하는 비용을 미리 예상하여 산출한 예산을 문서화하고, 이를 거래 당사자간에 상의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간에 혹은 회사간에 이해관계를 위해 필요한 문서이므로 업종별로 여러 견적서 양식을 수집해 두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적서 내에 포함되어야 하는 항목으로는 계약하는 품목, 규격, 단가, 견적가 등이며 거래 당사자간의 기본 정보도 기재되어야 합니다.



최대한 다양한 업종별 견적서와 견적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서식도 첨부를 하였습니다. 총 23개의 파일 폴더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서식은 한글 파일과 워드 파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필요한 양식만 선별적으로 받으시기보다는 추후에 사용가능하시도록 압축하였으니,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업종별 견적서와 갑지, 요청서, 의뢰서도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참고로 견적서는 엑셀 파일로 만들어서, 거래처에서 요청시 해당 품목에 대한 견적을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때에 자동 수식을 입력해두신다면 매번 계산을 따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도 훨씬편하실 것입니다.


견적서 무료 양식 23종입니다. 거래 상대방이 거래가격 및 조건을 미리 알기를 원할 때에 공급자가 주문자에게 전달하는 문서입니다. 견적서는 계약 전에 금전적인 부분에 초점을 두고 쌍방이 확인하는 문서이므로 반드시 작성 후 여러 번 검토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견적서 작성 요령


견적 비용을 산출한 내역을 한 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작성합니다


세전, 세후에 대한 표기를 하도록 하고 견적 비용은 소수점까지 정확하게 표기해 신뢰를 줍니다.


견적서 작성시 따로 복사본을 만들어 두며, 상대방의 서명을 통해 법적 증빙 문서로 활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