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

빈폴 롱패딩 - 슈퍼 벤치 파카

지난 주부터 바람이 차가워진거 느끼셨나요? 올 겨울은 좀 따뜻할거란 예상도 있었는데, 갑자기 추워졌네요. 지난 번에 롱패딩 관련 포스팅을 한 후에, '어떤 브랜드를 살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빈폴에서 인기있는 패딩이 보여서 정보를 모아보았답니다.



빈폴 매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18FW Uniex 블랙 SUPER 벤치 파카 롱패딩입니다.


남녀 공용 패딩이고, 가격도 착하고 실용성과 깔끔한 디자인을 모두 잡아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먼저 풀샷을 한번 볼까요?



빈폴 슈퍼 벤치의 색상은 총 3종류입니다. 핑크, 화이트, 블랙의 단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화려하고 특이한 색보다 이런 심플함이 저는 더 끌리더라고요. 특히나 기장이 긴 옷인 롱패딩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내 키에 맞는 빈폴 롱패딩 사이즈 찾기?


롱패딩을 구매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사이즈를 고르는 것입니다. 매장에서 입어봐도 좀 애를 먹을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사이즈 가이드입니다. ('사이즈 가이드' 파일에서 길이를 확인하신 후, 아래 표에서 85호~110호 사이에서 '실측 사이즈'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살펴본 바로는 홈피 Q&A란에 '키가 ~cm인데, 어떤 사이즈를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류의 질문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요즘은 백화점이나 아울렛보다 이벤트가 자주 있는 인터넷으로 배송 주문을 하시는 분들도 많다 보니, 롱패딩을 직접 입어보지 않고 주문하시는 분들은 기장에 따른 사이즈 선택이 가장 고민이실텐데요.


위의 표를 참고하셔서 집에 있는 옷들을 착용해서 잰 길이와 비교해서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빈폴 패딩에 숨어있는 특징


디자인도 롱패딩의 기본을 충실히 따랐다고 생각이 드는데, 더욱 마음에 드는 점은 곳곳에 숨어 있는 특징들을 보시면 정말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라는 점을 알게 되실 겁니다.



(1) 져지 후드 방식


빈폴 벤치 파카 롱패딩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저는 져지 후드 방식의 디테일함을 꼽고 싶습니다.


목과 머리 부분까지 따뜻할 수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제가 겨울 한파가 엄청나던 날에, 숏패딩 안에 바람막이를 입을 정도로 목 부분의 보온이 안되었던 날이 있었는데요. 



이런 안감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정말 엄청 나는 거 아시죠? 백화점에서 만져보니 정말 보들보들한 느낌이더라고요. 머리를 움츠리면 입까지 가릴 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정말 추운 날씨엔 필수입니다. 전체적으로도 볼 패딩의 충전재를 사용해서 보온 유지에도 좋게 만들어졌습니다.



(2) 상단 포켓


빈폴 패딩의 두 번째 특징은 상단에 큰 포켓이 부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겨울철 한파에는 정말 손을 주머니 밖으로 꺼내기 싫을 정도로 춥고, 소지품도 금방 차가지워지다 보니 손으로 잡기가 짜증이 날 때도 있는데요. 포켓의 크기가 넉넉해서 휴대폰이나 지갑 등을 넣기에 딱 좋습니다.



(3) 경량 방수 소재


또 하나의 장점은 경량 방수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인데요.


겨울에 내리는 눈과 비에 자유로운 방수 소재의 원단을 사용하여 물이 스미는 것을 막아주고, 가벼운 나일론 소재이기 때문에 이동시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질감과 가벼움 모두 만족시키는 패딩입니다.



재미있게 잘 보셨나요? 


빈폴 슈퍼 벤치 파카 롱패딩은 현재 SSF 샵에서는 인기 제품 1위에 있더라구요. 그만큼 대중적이면서도 디자인과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겠지요. 역시 보시는 분들 눈은 비슷비슷한 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