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

수능 보온도시락 / 점심 메뉴 추천

2019학년도 수능 날짜가 어느덧 2주 안쪽으로 다가왔습니다. 11월 15일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많은 수험생 분들이 열심히 준비한 이상의 결과를 만드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더불어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도 많이 긴장이 되실텐데요. 수능 날 자녀분의 컨디션을 위해서 준비할 도시락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수능 보온도시락은 어느 브랜드를 골라서 장만해야 할까 고민하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수능 날 따뜻한 밥 한끼 든든히 먹고 오후까지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보온이 잘 되는 도시락을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 우리 아이가 먹는 도시락이 가장 따뜻했으면 하는 것이 부모 마음일테니까요.



써모스 보온도시락 수능 행사가 열려서 수험생 자녀가 있는 많은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원래 보온병을 제조하는 회사로 유명하지만 현재는 보온도시락 쪽에서도 뛰어난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10월 31일, 바로 어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동시에 수능 보온도시락 출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보온도시락은 국물 등이 세지 않도록 뚜껑을 잘 닫아주고, 수능처럼 중요한 날에는 가급적 미리 예열을 한 국과 반찬, 밥을 담은 후 패킹하면 따뜻함이 조금 더 오래 유지됩니다.


수능 당일, 따뜻한 점심 한끼가 수험생에게 얼마나 위로가 되는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TKLD-160F 보온도시락 특징


구성품은 스테인리스 밥 용기와 국 용기, 밀폐형 반찬 용기 2종 (칸막이 있음), 기능성 백, 수저 케이스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펄블랙, 미드나인블루, 다크브라운 이렇게 3종이고요.



제품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무엇보다 6시간 이상 65도를 유지한다는 게 마음에 듭니다. 


새벽에 일찍 도시락을 싸서 수능 시험장 안에서 먹을 점심 식사까지 대략 6시간 정도 소요되니, 수험생들은 따뜻하게 유지된 밥을 먹을 수 있겠네요. 워낙 잘 아시는 브랜드인 만큼 이런 스펙에 대해 부풀리기가 거의 없어 좋습니다.



수능 점심 도시락 메뉴는 뭐가 좋을까요?


권할만한 '수능 점심 반찬 10가지'를 정해보았습니다. 무언가 특별한 것보다 평소 자주 해주시던 메뉴가 좋으니, 부모님들께서 평소 잘 하시는 반찬으로 3~4가지 정도 준비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1. 메추리알 장조림

 2. 동그랑땡

 3. 버섯 달걀말이

 4. 참치전

 5. 알감자조림

 6. 김치스크램블

 7. 두부 강정

 8. 고추장멸치볶음

 9. 호박조림

 10. 가지볶음


수능날까지 감기 절대로 걸리지 않는 방법 ▶ 자세히 보기


수능 보온도시락 따뜻한 것으로 준비해주시고, 선물하시는 것도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 

모든 수험생 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