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건강꿀팁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효능 조심하세요

건강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이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새싹보리는 단순히 풀이 아닌 약초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을 받고 있는 현 시점 최고의 인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좋은 새싹보리 먹는방법 이 궁금하셔서 이 글을 클릭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아래 소개드리는 방법 외에도 무한히 많은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가장 일반적인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 겁니다.


(1) 새싹보리 차


미온수, 차가운 물에 새싹보리 1스푼을 타서 먹는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새싹보리가 열에 약한 성분이 많다 보니, 뜨거운 물에 타서 섭취시 영양분 파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맛과 향은 녹차와 비슷합니다. 가장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해독주스로 섭취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우유 200ml (우유가 안 맞는 분은 두유로 대체) + 바나나 1/2개 + 새싹보리 1티스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지용성 영양소의 흡수가 높으며, 가장 큰 장점은 가벼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3) 기타


새싹보리 요구르트, 주스, 식초 등 다양하게 새싹보리 먹는방법 이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정말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과하게 먹으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아실겁니다. 복통이나 설사,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인 스푼으로 2스푼 / 용량으로는 10mg 이내로만 섭취하시는 게 적절합니다.



보리에서 싹을 틔워 10~20cm 정도 자란 어린 잎인 새싹보리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열량과 당분이 낮기 때문에 '대사증후군'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만에도 효과적이라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실제로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한데, 간의 피로 회복과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우리 몸의 해독 능력을 증가시키는 성분입니다. 불필요한 지방과 독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비만을 억제하는 데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것만 있을까요? 포도당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체외로 배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찾는 것입니다. 섭취하는 법이 너무도 간단하고, 신경쓸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다이어터 분들에게 각광을 받을 이유가 충분합니다. 주요 기능 몇 가지를 나열해보겠습니다.


(1) 변비 장염 예방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그 중에서도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습니다.


식이섬유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비와 장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반면 수용성 식이섬유는 수분과 결합해 '젤'을 형성합니다. 이로써 음식물이 소장을 빠르게 통과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2) 혈액건강 개선


고지혈증과 부종 등 중장년 층이 겪는 문제에도 새싹보리가 인기가 좋은 이유는 대표적인 혈액건강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새싹보리에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은 모든 작물 중 가장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폴리코사놀이 이로운 콜레스테롤은 늘려주고,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3) 간 건강 개선


'사포나린' 이라는 성분은 간의 해독 능력을 도와줍니다. 그런데 새싹보리에는 분말 100g당 1510mg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4) 암과 노화 예방


새싹보리 분말 에는 유해활성산소종을 제거해주는 항산화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 새싹의 7배 가량이 많다고 하니, 다들 그렇게 새싹보리를 찾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