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건강꿀팁

오메가 3효능 고혈압 있는 저는

나는 몸에 좋다는 건 꼭 챙겨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그런 내가 꼭 섭취하는 게 오메가 3이다. 몸에서 자연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생선 기름을 매일 마실 수도 없는 노릇이다. 건강을 아는 사람은 오메가 3를 먹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으로 나뉜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오메가 3 효능 바로 알아보자.



내 나이가 30세 이상이라면 가족과 지인들에게, 이 글을 공유한다면, 더 행복한 삶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를 왜 꾸준히 먹어줘야 할까?

나도 처음 오메가 3 효능 을 각종 매체에서 접하고 난 뒤, 몸에 좋은건 알겠는데, 이걸 먹는다고 지금 당장 '아 내 몸이 좋아지고 있구나' '내 몸에 정말 도움이 되네'라고 느낀 적은 없다.

오히려 '좋다고 하니까 먹고 있긴 한데, 도데체 이게 나한테 뭐가 좋은거야?' 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다. 그러다가 최근 한 영국의 연구 결과를 보고 알게 된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해볼까 한다. 부디 많은 분들이 오메가 3의 효능에 대해 명확히 알고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론적으로 오메가 3 효능 중 좋은 점은 정말 많지만, 스스로 몸으로 경험하는 바가 많이 없기 때문에 섭취를 중도에 그만두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최근 40대 ~ 60대 연령의 42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과 그에 따른 사망률을 조사했다고 한다.



이중 약 30%의 사람들, 즉 13만 명의 사람들이 오메가 3를 섭취하고 있었는데,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꾸준히 먹은 사람들의 13% 정도가 사망율 감소 비율을 보였다고 한다.

또한 심혈관 질환으로 생기는 사망률의 경우, 16% 정도가 감소했고, 오메가 3 섭취시 심혈관 질환 발생률 또한 7% 정도 떨어졌다는 보고이다.


세부적으로는 '전체 사망률 / 심혈관 질환 / 심근 경색증 / 뇌졸중' 부분에서 7~16%가 감소했다는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다.


이는 매우 의미있는 연구 결과로, 오메가 3를 꾸준히 먹어도 지금 당장 느껴지는 게 없기 때문에 계속 먹어야 되는 것인지 고민이신 분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미세염증은 우리 몸의 혈관을 헤치고, 여러 노화와 관련된 질환들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러한 미세염증과 관련된 질환은 정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좋은 기름인 오메가 3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이런 부분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히 먹도록 해야겠다.


오메가3는 의사들 조차 꾸준히 섭취한다고 하니, 언제까지 먹어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확신이 서게 되었다. 이 글을 빌려 신뢰성 있는 연구 결과를 알려주신 의사 이동환 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