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차살때 꼭 확인하세요

신차할부 똑똑하게 하는 방법은 뭘까 고민하는 친구에게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에 1차적으로 견적을 내보라는 조언을 해줬습니다. 신차, 중고차 모두 제가격을 주고 사는 것보다 가능한 한 부담을 덜어내고, 찾아보면 중도상환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또한 신차의 경우 선수금을 내면 이자율도 줄일 수 있으니, 자신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여 신중히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자동차 할부 계산기 를 이용하시면,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미리 캐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본인이 희망하는 제조사와 차종을 고르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에 해당하는 차들이 쭉 나열되는데요. 상세 견적을 확인해야겠죠? 대략적인 가격을 파악하셨다면 다음으로 각 자동차 사진 밑에 '견적보기'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를 이용할 수 있는 각 회사마다 여러가지 할부 상품이 있지만, 모두 다르다는 점입니다. 여러 곳에서 계산을 해보면서 각각의 견적도 비교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카드신용상태에 따라서 할부가 가능한지 먼저 알아봅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를 사용할 때 좋은 점은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내 한도나 경제 사정을 한번쯤 돌아보게 해준다는 점입니다. 누군가를 통해서 구매한다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먼저 내 사정에 대해 면밀히 파악하고 상담을 받아보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나중에 큰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또한 특정 차종에 한해서 진행하는 프로모션도 있고, 자동차 할부 의 종류에 따라 연이율도 다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양한 경우의 수를 놓고 따져보게 됩니다.



각 회사마다 할부제외금액과 가능금액의 비율이 다르기도 하구요. 저는 최대 한도를 넣고 신청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연이자율과 실제 저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했을시 내야 하는 월 납부금액, 그리고 기간 설정별 결과도 볼 수 있습니다. 차량 보험료 계산 은 많이들 이용하시지만, 의외로 신차 살때나 중고차 뿐만 아니라 렌트카나 리스 시에도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보통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자동차 오토할부 등은 카드료외에 별도 자동차 할부금이 빠져나가는 방식도 있으니 이 점도 정확히 구별하셔야 하겠습니다.



다음 번에 기회가 된다면, 자동차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만 모아서 정리해보고 싶습니다.


아래 글들은 생활에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참고해주시구요.


2019/01/02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아고다 호텔예약 1월 할인코드 놓치지 않기 ∨

2018/12/31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주휴수당 지급기준 꼭 받고 싶습니다

2018/12/27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코레일 기차표 예매 - 코레일톡 & 홈페이지 이용방법

2018/12/14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gs칼텍스 보너스카드 등록방법과 포인트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