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인사발령 통지서 양식 & 휴직통보서

인사발령 이란 직원의 임용이나 해임, 평가와 관련한 행정 업무의 직권자가 그에 대한 명령을 내리는 것을 뜻합니다. 보통 매년 일정한 때에 따라 정기적인 인사 이동을 실시하는 경우와 필요에 따라 이루어지는 경우로 나뉩니다.



인사발령 통지서 양식 은 해당 직원에게 발령 사항에 대해 통지할 때 필요한 문서입니다.



인사발령 통지서 는 기재된 통지일자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대상자에 대한 인적사항을 정확히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도 충분히 내용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명확히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인사발령 통지서 의 별도 양식으로 휴직통보서 도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회사의 경영상 어려움이 있을 때나 징계 처분에 의해 근로자에게 휴직 통보 를 해야하는 경우라면 휴직통보서 부분이 별첨된 아래 양식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휴직통보서 작성요령 으로는 통보 사유에 대해 직원이 수긍할 수 있어야 하며, 휴직 발령에 관련된 인사 규칙을 함께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인사발령 사항에 대해, 담당자가 작성해야 하는 문서는 따로 있을까요?


효율적인 인사이동 사항 관리를 위해 '인사발령지'라는 것을 활용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이 글 하단의 공유 버튼을 활용하여, SNS 나 커뮤니티 등에 공유해주시고 비밀 댓글로 [공유한 곳의 링크 주소 & 이메일] 남겨주세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비즈니스 문서 서식 300여 종의 압축 파일을 한 번에 보내드립니다.


[더보기]

2019/02/25 - [비즈니스/문서 서식] - 연봉계약서 양식 퇴직금 포함 여부, 근로계약서 따로 ? 정확한 답변

2019/02/24 - [비즈니스/문서 서식] - 근로자명부 양식 작성방법 총정리!

2019/02/24 - [비즈니스/문서 서식] - 인사기록카드 양식 서식 2종 작성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