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영화&드라마

마약왕 송강호 이두삼 실존인물 연기 남자 배우 연기력 순위 역시 1위

성숙한 독자를 위한 준비된 작품이라 칭하고 싶습니다. 어제 송강호 주연의 영화 마약왕 을 보았습니다. 저는 영화를 보기 전에 항상 리뷰를 먼저 읽어보고 영화를 관람한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보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보고싶은 영화를 선정하는 '재미있어야 한다'는 기준에 부합되는지 확인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마약왕 은 상당히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스토리나 연출의 짜임새보다는 송강호의 연기력에 푹 빠져 몰입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영화 관람전 읽은 댓글에는 영화에 대한 안좋은 평이 부지기수였습니다.



영화 댓글 알바들이 판친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라 리뷰를 미리 읽어보는 것이 무슨 의미인가 싶지만, 부정적인 평이 많아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송강호 의 인물에 대한 이해도와 연기로 이를 승화시킨것은 지금까지의 어떤 역할에서보다도 감탄이 쏟아질 정도였습니다.


영화의 줄거리 스포

간단히 스포하자면, 이 영화는 실제로 필로폰 수출로 마약왕 으로 알려진 이두삼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이두삼 실존인물 인지 아닌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 이름은 가명이지만 실존했던 1970년 대에 전국 최고 마약 조직의 제조 및 판매책 우두머리였다고 합니다.



남자배우 연기력 순위 내 마음 속 1위, 송강호

남자배우 연기력 순위 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이 영화를 보고나서 올해의 연기왕은 송강호다라고 제 마음속에선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송강호 의 연기가 이 영황에서 다시금 빛을 발하는 이유는 너무도 연기하기 어려웠을 것으로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는 인물이나 배경에 대해 아주 심도있는 고찰을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볍게 약간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통해 희화화하는 장면이 많이 등장합니다.


그런 와중에 송강호 는 한 인간이 지닌 내면에 담긴 심리 묘사를 표정과 행동 말투로 보여줍니다. 한 장면 한 장면 넘어갈 때마다 '다음 장면에서는 송강호 가 이번엔 어떻게 표현할까?'를 궁금하게 만듦으로써 긴장의 끈을 유지하게 만듭니다.



그럼에도 아쉬운 마약왕 불편한 영화?

말씀드렸듯이 이 영화는 당시 세태에 대하여 너무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기 보다는 한 인간의 심리 묘사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물질 만능주의에 빠진 한 인간이 부를 축적해가면서 변화하고 변해가는 자신과 싸우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전체적인 영화의 주제가 무엇인지 알아차리기가 어렵다는 평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송강호의 원맨쇼라고 보셔도 무방할 정도로 그의 내면을 묘사하는 데에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화를 보는 내내 불편함을 느끼게 만들고 영화가 막을 내린 이후에 씁쓸함이 마음에 남도록 의도한 영화입니다. 이는 비단 영화 마약왕 의 소재 선택이나 줄거리 뿐만 아니라, 영화를 뒷받침하는 '음향 효과'에서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집중해서 영화를 관람하시다 보면 송강호 내면의 싸움을 음악으로 표현한 것이 아닐까 할 정도로 혼란의 연속입니다. 불규칙함과 정돈되지 않은 사운드가 보는 내내 거슬릴 정도인데요. 송강호 의 내면을 표현한 것이라 느끼기보다 음향 효과는 그저 불편했다라는 점이 아쉬운 점이라 하겠습니다.



영화를 보고나서 영화에 대한 정보, 인물, 개인적인 평점을 기록해 둘 수 있는 양식입니다. 영화보고 기록해두었다가 다시 보고 싶은 영화가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그리고 송강호 님의 연기에 굉장히 감탄하면서 보았습니다. 결코 관람평에 남기는 댓글 한줄로 판단할 영화는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2018/12/12 - [마케팅소식/마케팅] - 마미손 소년점프 뮤비 흥행 by 매드클라운 마케팅 요소

2018/12/11 - [TV.연예/영화&드라마] - 복수가 돌아왔다 시청률 :: 유승호 조보아 케미는?

2018/12/07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특별한 6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