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12월 축제 가볼만한 곳 일정표 까지!

행복한 12월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눈이 꽤나 많이 내렸네요. 길이 미끄러워지는 등의 여러가지 불편함은 있지만 그래도 내리는 눈을 바라보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자연의 현상은 늘 경이롭습니다.



이제 곧 있으면 방학 시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을 만한 12월 축제 가볼만한 곳 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2018년 12월 전국에서 진행중인 4가지 축제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박물관 부터 빙어낚시까지 정말 다양한 활동들이 있었습니다.



그럼 12월 전국에서 진행중인 축제들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인천 - 송도불빛축제

크리스마스 특별존이 준비된 이번 축제는 불빛아트를 타이틀로 해서 음악과 함께 하는 빛의 세상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축제는 식전공연과 개막 세레모니, 라이팅쇼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로맨틱 프로포즈 이벤트는 응모기간이 오늘까지이니 서두르셔야 하겠습니다.



다양한 불빛 아트존은 이번 주말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펼쳐지며 6가지의 아트존에서 빛을 담은 조명을 관람하며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12월 전국에서 진행중인 페스티벌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듭니다.



서울 - 디자인페스티벌 

올해로 17회를 맞은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디자이너들과 디자인 브랜드, 기업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의 동향을 소개합니다. 삼성동 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리며, 기간은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브랜드가 참여한다고 하니 이 분야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다녀오셔도 좋을거 같구요. 자녀들의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전시회 같아요.




▣ 여기는 '아이들과 여행가실 분들'만 누르세용~▣



다음은 이미 종료된 축제입니다. 아쉽지만 내년을 기약하며 제가 혹시나 까먹을까봐 글로 남겨둡니다.


서울 - 서울어린이대공원 전통음식 문화축제

아쉽게도 지난 9일 종료된 축제인데요. 축제 내용 자체가 의미있고 아이들에게 뜻깊을 만한 것이라서 정리해둡니다. 어린이들이 전통음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절편, 바람떡, 고깔떡과 한과 그리고 메주, 김치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평상시에 접하기 어려운 음식들인 만큼 만들어보는 시간 자체가 상당히 의미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행사 말미에는 꼬마장금이를 선발하는 대회도 열 계획이라고 하네요. 내년에는 꼭 미리 알아봐야겠어요.



대구 - 크리스마스 페어

12월 3일에 종료된 대구 크리스마스 페어입니다. 12월 하면 뭐니뭐니해도 크리스마스이죠. 낭만과 분위기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년 열리는 크리스마스 관련 페어는 항상 인기입니다. 대구에서 열린 '대구 크리스마스 페어' 역시 각양각색의 홈데코용품과 선물용품, 디저트 등을 전시함과 동시에 미니콘서트와 크리스마스 사진관 등을 관람이 이루어졌습니다. 커플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서울 종로에서도 크리스마스 윈터 페스티벌이 있다고 하니, 미리 예약하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2018/12/09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 컴바인 순위 1위?

2018/12/07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특별한 6가지 방법

2018/12/02 - [리빙트렌드/여행꿀팁] - 제주 렌트카 요금표 여행 전에 알아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