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건강꿀팁

노니 효능 부작용 '유기농'이 답이다

노니 효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니가 왜 몸에 좋을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글입니다. 노벨 푸드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너도 나도 찾지만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지요? 따라서 우리는 '노니를 먹더라도 제대로 알고 먹어야' 합니다.


노니 인기의 비결은?


수없이 많은 분들이 노니쥬스 만드는법, 노니분말먹는법,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연일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과하다 싶을 정도의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입니다. 노니는 염증과 통증 완화에 좋다고 하여 '대의 아스피린'이라고 불리며, 슈퍼푸드로 선정된 노니는 괌, 하와이와 베트남, 뉴질랜드 등이 원산지인 과일입니다. 일년 내내 성장하는 특징의 노니는 작게는 3미터에서 최대 12미터 정도의 크기인 쌍떡잎식물과의 열대과일입니다.



예전과 달리 건강에 관련된 식품들이 방송이나 온라인을 통해 알려지기가 쉬워지고 있고, 실제로 도움을 많이 받은 사람들의 후기를 근거로 '노니의 인기'를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노니의 효능 BEST 5


(1) 항염증 작용 :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바 있습니다.


이런 항염증 작용은 바로 노니 속에 들어있는 200여 가지 성분 중 '스코폴레틴' 때문이라고 합니다.


(2) 통증 완화 작용 : 아주 강한 진통제보다도 75% 이상 효과가 있을 정도로 진통완화력이 대단합니다.


(3) 손상 세포의 변환 능력 : 세포의 재생과 항염증효과를 통해 손상세포가 건강한 세포로 변환됩니다.


노니가 지닌 또 하나의 주성분인 '프로제로닌'은 상처 치유와 재생 효과를 지녔다고 합니다.


(4) 암 세포 발생을 억제 : 노니는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막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노니에는 암세포 발생을 억제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담나칸달'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5) 면역 체계 강화 : 노니에 성분 중 하나인 '스코폴래틴'은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림프구를 많이 생성시키며, 대식 세포를 증식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노니의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


이 외에도 노니를 복용하면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 패턴 때문에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등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니 섭취시 주의할 점은?


※ 노니를 복용하면 안되는 사람 : 임산부, 수유부, 신장질환자, 혈압약 복용자


네, 맞습니다. 위에 사항에 해당하시는 분은 노니를 먹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노니가 각종 효능을 자랑하며 우리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약도 과하면 해가 되듯이, 노니를 먹을 때 우리가 꼭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행을 잡아주는 약의 성분과는 안맞을 수 있으며, 신장이 약한 사람에게도 좋지 않고,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뜨거운 성질을 지닌 노니를 피해야 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물론 위의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적정 섭취량 만을 먹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노니 먹는법


그렇다면 노니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노니를 먹는방법에는 분말로 먹는법, 쥬스로 만들어서 마시는 법, 원액을 희석해서 먹는법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사실은, 유기농 노니를 먹는 것이 훨씬 좋다는 것입니다.



농약으로부터 좀 더 안전하다는 장점 뿐 아니라, 위에서 말씀드린 노니의 주 성분 '피토케미컬(파이토 케미컬)'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에 훨씬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충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약을 사용하지만, 피토케미컬은 식물이 외부로부터 자신을 직접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분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것이 유기농 노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