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건강꿀팁

레몬밤 효능 5가지

몇 달 전부터 레몬밤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름만 듣고는 식물인줄 몰랐는데, 허브과의 내한성 식물이라고 합니다. 잎과 줄기, 꽃까지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레몬밤의 다이어트 효과때문인데요.


레몬밤의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하게 뱃살을 빼기에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몬밤에서 추출한 분말을 12주 동안 섭취하고 나서 내장지방이 20% 정도가 감소되었다고 하는데요.


1일 섭취량 1.5 ~ 2g 정도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로즈마린산이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데 필요한 32mg의 섭취량이 다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 왜 그렇게나 많이 레몬밤 분말과 가루 식품이 나오나 했었는데, 


역시 인기가 좋은 이유가 있었군요!


※ '로즈마린산'의 역할


'로즈마린산'은 레몬밤 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내장지방의 생성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 밥이나 빵 등의 탄수화물은 체내에 들어가면 잘게 쪼개져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이때 췌장에서 분비되는 말타아제 효소에 의해 중성지방으로 바뀌게 되는데 '로즈마린산' 성분이 말타아제의 분비를 방해해 중성지방의 전환을 줄여줍니다.


[인기글] 자세히 알아보기 ▽



또한 레몬밤은 신생 혈관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도록 하는 기능이 있어, 


체내에 축적되는 지방을 줄여줍니다.


내장지방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한번 언급한 바가 있었는데, 


레몬밤이 여기에 도움을 주어 뱃살을 빼는 방법으로도 인기가 좋은 것이지요.

 



레몬밤의 두 번째 효능은 불면증 완화입니다.


레몬밤에서 나는 향에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나 불안감이 들 때,


이를 해소하고 불면증 역시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피로 회복이나 두통, 우울증 등에도 좋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저도 불면증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편입니다.


특히 몸은 피로한데 정신이 말똥말똥해서 자야하는 타이밍을 놓쳐서 고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그렇게 뒤척이다가 잠들어도 고작 2~3시간 밖에 자지 못하기 때문에 다음날 하루종일 찌뿌둥 하더라고요.



그리고 요즘에 느끼는 것인데,


수면 부족 때문인지 편두통도 좀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레몬밤의 향이 불면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저와 비슷한 증세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하네요.



레몬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로즈마린산은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로즈메리에 함유된 로즈마린산보다 5배나 더 많은 함량을 자랑하는 레몬밤은,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의 산화와 활성산소로 인해 우리가 얻게 되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에 좋은 또 하나의 성분은 '폴리페놀'인데요.


레몬밤에는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이 뛰어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여담이지만, 레몬밤이 그토록 화제가 되었던 이유를 찾으니 정말 끝이 없네요. ㅎㅎ



저명한 과학 리포트에 실린 한의학 연구에 따르면,


레몬밤은 대장염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역시 로즈마린산의 효과 덕분인데요.


아직은 동물을 통한 실험 단계만 거친 상태이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레몬밤은 우리가 학습을 할 때에 뇌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학습 능력이 향상되도록 해주고


기억력 감퇴 혹은 치매와 같은 무서운 병 또한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 노인 분들이나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 시험을 준비하는 고시생 분들도 계실텐데요.



레몬밤 추출 분말이나 음료 형태로 섭취하시면 마음도 안정되고 공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또한 갱년기 여성 분들도 건망증이 심할 수 있으니 레몬밤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특히 레몬밤 효능 중 혈압을 강하하고, 생리통, 생리불순도 완화시켜주니 여러 방면에서 좋으실 것입니다.



이 외에도 탈모 방지 등 레몬밤은 여러 가지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앞으로도 더 많은 건강 관련 팁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