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

이태원 할로윈축제 언제? 분장과 코스튬 의상까지 싹 정리

할로윈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년도 할로윈데이는 평일인 수요일이다 보니 날짜부터, 언제가 축제가 가장 활발할지, 의상이나 분장은 어떤 것으로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할로윈 특집!


2018년 할로윈데이, 언제인가요?


10월 31일 수요일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하나, 할로윈 파티로 가장 인파가 몰리는 '이태원'은 10월 26일과 27일이 더 핫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상적으로 할로윈데이가 평일인 경우 불금이나 토요일 저녁에 사람들이 많이 몰린답니다.


특히 27일 토요일 저녁은 금요일보다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작년 할로윈 기간 이태원 주변 상인분들의 말씀에 따르면 토요일이 10배 정도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택시가 들어오지 못할 정도라고 하네요~!


많은 인파 속에서 축제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10월 26일이나 27일 중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핫해 핫해! 20~30대에 인기있는 이태원 파티 플레이스는?



이태원에서 핫한 곳을 3군데 정리해봤습니다. 특히 프로스트와 글램 라운지에서는 이번 할로윈데이를 맞아 카우보이 컨셉으로 꾸며진다고 하는데요. 정말 기대가 되네요. ㅎㅎ 이태원의 여러 장소마다 어떤 할로윈 컨셉으로 꾸며질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번 할로윈데이 분장은 어떻게?


할로윈데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특이한 의상과 더불어, 얼굴에 분장을 하는 것입니다. 주로 페이스 페인팅을 하는데, 요즘은 붙이는 스티커가 유행이다 보니 '할로윈데이 기념 페이스 타투' 상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1) 페이스 타투



(2) 할로윈 스티커 :


작년 할로윈데이 때는 이태원 거리마다 간단한 분장을 해주는 곳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기본적인 분장 정도라서 제대로 된, 톡톡 튀는 분장이 하고 싶다면 할로윈 스티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ㅎㅎ


* 출처 : 네이버 뉴스


할로윈 스티커는 다*소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디자인으로 선택해서 미리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3) 할로윈 메이크업 :


그밖에도 할로윈 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샵들이 있으니,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파티를 하신다면 메이크업을 받으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날이 날인만큼 이왕 분위기 낼거라면 제대로 한번 놀아보아요. ㅎㅎ


할로윈데이, 어떤 행사가 열리나요?


본래 할로윈데이는 미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한 문화입니다. 마녀나 유령으로 분장한 아이들이 이웃의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Trick or treat!"(사탕을 내놓지 않으면 장난을 칠거에요!)을 외치며 과자나 사탕을 얻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처음 넘어왔을 때는 '어린이집 할로윈 파티' 등 아이들 대상으로 한 파티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마녀나 귀신으로 분장하고 거리를 활보하며 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태원은 놀이공원과 더불어 할로윈데이에 가장 핫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10대부터 20~30대 까지도 할로윈데이가 있는 주의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거리로 나와 이태원 거리는 인파로 가득합니다.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엄청나게 많죠~! 축제라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2035 세대를 잡기 위한 여러 가지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018년 이태원 할로윈축제에서는 거리 곳곳에서 '핫식스'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할로윈 프로모션으로 핫식스 군단을 만나서 SNS에 같이 찍은 사진을 올리면 상품과 함께 핫페스타 클럽 입장권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27일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ㅎㅎ


스타벅스 이태원역점에서도 할로윈 컨셉으로 매장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커피와 마카롱, 타르트 등도 준비한다고 하니 이용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파티 의상은 뭘 입지?


사실 의상은 개인 취향이 너무 강해 디자인을 권해드리기 보다는, 각자 선호하시는 스타일로 입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클러버들이라면 클럽 가실 때의 의상에 얼굴에 간단한 포인트 분장 하나만 해주셔도 깔끔할 것 같구요.



위와 같이 조금 튀는 복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할로윈 코스튬을 대여' 해주는 곳이 많으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이태원 할로윈데이 축제와 관련 정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ㅎㅎ 더불어 할로윈 때도 밤 공기가 굉장히 차가울 것으로 생각되니, 옷 단단히 여미시고 간단한 담요 준비해가셔서 감기 걸리지 않도록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