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hwp 7종

이력서 양식 은 취업이나 재취업, 이직 등을 목적으로 개인의 신상정보와 학력 경력, 자격증 등을 보여줄 때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취업을 잘 되도록 하기 위한 이력서 양식 은 어떻게 작성이 되어야 할까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 간의 첫 대면이라 할 수 있는 이력서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한번이라도 담당자의 눈길을 끌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사담당자가 가장 좋아하는 이력서 작성방법 은?


[1] 실무능력을 위주로 작성합니다.


이력서는 면접 이전에 나를 보여주는 유일한 양식입니다. 인사담당자가 이력서를 확인하자마자 업무에 적합하겠구나라는 판단을 하도록 작성하는 것이 유리하겠지요.


이력서 에 기재된 내용이 실무 능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본인이 지금까지 수행했던 과제나 업무, 프로젝트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솔직함을 좋아합니다.


이력서 양식 은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는 문서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장되거나 입증하기 어려운 허위사실이 기재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3] 명확한 목표와 일관성 있는 내용


이력서 양식 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모든 활동은 구직자가 기업에 보내는 구애 과정입니다. 만약 좋아하는 사람에게 매력을 발산하는 과정에서 자꾸 다른 곳으로 곁눈질을 한다면 나의 연인으로 만들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력서도 똑같습니다. 이력서 작성 방법 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 중 하나는, 일관성 있는 목표를 강조하여 지원자에 대한 신뢰를 쌓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력서 양식에는 취업자를 위한 서식 뿐만 아니라, 여러 직군에서 필요로 하는 특수 이력서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구직이나 업무에 양껏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서식]

2019/08/19 - [비즈니스/문서 서식] -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10종 + 경력기술서

2019/08/11 - [비즈니스/문서 서식] - 재직증명서 양식 12종 무료다운

2019/08/13 - [비즈니스/문서 서식] -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26종 모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