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설 선물세트 순위 가장많이 팔린것 궁금해요!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약 일주일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맘때쯤이면 가장 고민되는 것이 가족, 친척들을 위해 또는 직장 상사에게 줄 설 선물세트 가장많이 팔린것 은 뭘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명절 선물세트 가 진열된 마트와 백화점, 그리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설 선물세트 쇼핑몰 등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설 선물 판매가 시작되었는데요.


설 선물을 준비하면서도 김영란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선물세트를 찾으시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설 선물세트 판매처에서도 여러가지 할인과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때문인지 올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 선물세트 판매량은 적지 않다는 평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설 선물세트 인기순위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구정 선물세트를 빠르게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미 12월 중순부터 사전예약을 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대형마트의 조사에 따르면, 건강식품과 견과류 같은 건강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올랐다고 합니다.


또한 과일이나 육류, 건어물 가격이 올라가면서 건강 관련 식품도 매출에서 득을 보고 있다는 평입니다.


최대 300% 까지 올랐다고 하니, 설 선물세트 순위 1위는 건강 관련 식품이나 견과류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농수산물을 들 수 있는데요. 홈플러스의 경우 1900 여 종류의 설 선물세트 중 260 여 가지의 농산물을 배치할 정도로 늘렸다고 합니다.


예년보다 25% 이상 늘린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설 선물세트 가격대가 5만원 에서 10만원 사이로 맞추려는 소비자들이 대다수다 보니, 가격대를 여기에 맞추면서 자연스레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농산물의 판매량이 급증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사과 배 혼합 세트' 또는 고랭지 사과 등이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괴산, 장수, 정선, 영주 등 고랭지 사과 산지로 유명한 고장에서 나온 사과는 지금이 맛도 한창 좋을 시기라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설 선물세트 인기순위 세 번째 품목은 축산물입니다.


2019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의미를 부여하기 딱 좋기 때문에 이를 앞세워 돼지 돈육 제품 등을 설 선물세트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는데요. 한우보다 가격대도 저렴하니 돼지 고기 선물세트 판매량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1인 가구의 비율이 점차 늘어나면서 설 선물세트 추천 품목에 '김치 세트'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선물이네요.


이밖에도 친환경 관련 제품들이 설 선물 로써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세제나 텀블러, 에코백 등을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설 선물세트 가장많이 팔린것 들을 정리하면, 


건강 관련 식품, 농수산물, 축산물, 친환경 제품 정도로 나열할 수 있겠습니다.

* 백화점과 대형마트 자체 판매량 조사한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역시 고급스러우면서도 가격대를 생각하다 보니, 10만원 안팎의 설 선물세트 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은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가성비 좋고 받으시는 분도 만족할만한 설 선물세트 잘 준비하시고 행복한 명절 맞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