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2019년 2월 이사하기 좋은 날 손 없는 날 결혼 길일

새해에 이사나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 2019년 손 없는 날 , 길일 일 것입니다. 결혼의 경우 일생에 딱 한번, 이사도 그리 자주 있는 일이 아니기에 이왕이면 기운이 좋은 날 하는 것을 선호하는 풍습이죠.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2019년 손 없는 날, 길일, 결혼하기 좋은날, 이사하기 좋은 날 사실 다 같은 말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위 2019년 달력은 엑셀 파일로 첨부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글 하단에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자주색이 길일, 노랑색 표시가 된 날짜가 손 없는 날 입니다. 이사나 개업, 결혼식 날짜 정할 때 활용하시길 바라며, 참고로 위 달력은 개인의 사주에 따른 길일과 별개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좋은날입니다.


그리고 2019년 2혼식을 준비하는 분들께서는 3, 4, 23, 24일 로 주말도 많고 다른 달보다 길일이 많으니 선택하시기 편할것 같습니다.



보통 결혼하기 좋은날 을 길일 혹은 택일 이라고 부르며, 운이 좋거나 상서로운 날이라고 해서 예로부터 결혼식 날짜를 정하는데에 활용되곤 했습니다.


손 없는 날 이사하는 이유 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손 없는 날 의 '손'은 쉽게 생각해서 악귀 또는 악신을 뜻합니다. 즉 손 없는 날은 악귀가 없어 인간에게 해를 끼칠 일이 없는 길한 날이라는 여겼습니다. 그래서 손 없는 날을 이사하기 좋은날 또는 혼례나 개업하는 날로 정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길일 과 손 없는 날 은 결혼식이나 이사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날이다 보니, 미리 준비하시지 않으면 나중엔 날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달력을 하나 출력하셔서 집안의 대소사는 미리 체크해두시고 길일과 손 없는 날 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