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여행꿀팁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26가지

1월과 2월에 베트남 여행 을 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베트남 도 1월에 우기여서 비가 종종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씨 변화에 대처해서 여행시 준비물 꼭 챙기시구요.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26가지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낯선 나라로의 첫 여행이신 분들은 꼭 숙지하시어 여행중 기분 좋은 기억만 남기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입니다.


1. 경찰이나 군인이 경비 업무를 보고 있는 건물에서 사진을 함부로 찍으면 안됩니다. 그러한 건물은 기밀 건물로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2. 소매치기에 대한 경계심을 항상 가지셔야 합니다. 폭력 사건은 적은 편이지만 소매치기는 흔한 범죄입니다.


3. 베트남 여행 준비시 현금을 꼭 환전하여 소지하고 다니세요. 신용카드를 받지 않는 곳이 은근히 많습니다. 된다고 해도 추가 수수료를 요구합니다.


4. 베트남 여행 도중 선물을 구입할 때 흥정은 필수입니다. 참고 영상을 하나 보시죠.



5. 동남아 여행 어느 나라에서나 비일비재한 일이지만 택시 요금을 속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트남에서도 택시를 이용시 꼭 미터기를 켜달라고 해야 합니다.



6. 베트남어 가 적힌 현수막을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릅니다.


7. 베트남에서 폭죽은 불법입니다. 설날이라고 해서 폭죽을 터뜨리거나 하면 안됩니다.


8. 길거리에서 베트남 국기를 흔들지 마세요. 베트남인들의 애국심은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입니다. 국기를 굉장히 소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길거리에서 조심하셔야 합니다.


9. 베트남 건국의 아버지라 불리는 '호치민'은 베트남인에게는 신이나 종교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그에 대한 이야기도, 동상을 만지는 행위들도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베트남 현 정권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나라든 마찬가지지만 정치 얘기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11. 베트남 사원에 방문할 때에는 긴팔, 긴바지를 입고 가세요. 그것이 그들의 예절 문화라고 합니다.


12. 베트남 택시 이용시 가짜 택시에 주의하세요. 베트남에는 겉 모습만 택시로 위장한 가짜 택시가 많습니다. 이들은 여행자의 수하물에 붙은 이름을 보고 자신이 픽업 예약 드라이버라고 거짓말을 합니다. 요금 폭탄을 맞거나 이상한 장소에서 하차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13. 택시 이용시 기사가 지갑을 줘보라고 하면, 절대 주지 마세요. '그걸 왜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외국 여행을 하다보면 화폐 단위 때문에 당황스러울 때 나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그들의 요구에 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돈만 챙기고 택시에서 내리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절대 지갑을 주지 마세요.



14. 베트남 현지 환전 할 때, 자리를 벗어나지 마세요. 눈 똑바로 뜨고 환전소 직원을 계속 응시해야만 다른 물건을 잊어버리는 일이 없습니다. 환전소 창구 위에 내 소지품을 올려둔다거나 하지 마세요.


15. 걸어 다닐 때에 핸드폰을 들고 다니시면 안됩니다. 이건 베트남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시 필수적인 주의사항이 되었네요.


16. 호텔 등에서 수돗물을 함부로 드시면 안됩니다. 항상 끓여먹거나 생수를 구매하셔서 드셔야 합니다.



17. 날씨가 따뜻할 때 베트남 여행 가시는 분들은 바르는 모기퇴치제를 수시로 바르세요. 뎅기열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18. 혹시 여행중 현지인과 시간 약속을 했다면, 늦어도 너무 짜증내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들에게 시간 약속은 늘상 어기는 것입니다.


19. 베트남 버스나 택시를 탈 때 거울을 본다거나 빗질을 하지 마세요. 귀신이 나온다고 믿는 베트남 미신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베트남 호텔 같은 실내에서 우산을 펴도 귀신이 나온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20. 줄을 설 때 새치기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해야 한다고 합니다.


21. 베트남에는 무료 화장지가 거의 없습니다. 여행시 화장지를 꼭 챙겨가세요.


22. 베트남 여행시 다른 동남아권 국가처럼 팁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잘못된 여행 상식입니다. 원래 베트남 팁문화는 따로 없다고 합니다.


23. 현지인들 사이에서 여행을 하다 보면 그들과 직접 마주하게 되는데, 이때 상대방 중에 자신보다 어른이 있다면 공경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24. 인사를 할 때에 포옹을 한다거나 하지 마시고, 악수가 가장 적절한 예의라고 합니다.


25. 음식에 대해 불평하지 마세요. 그들은 베트남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상당합니다.


26. 그랩이나 우버 이용시 캐리어가 다 안들어갈 수 있으니, 갖고 가신 짐을 고려하셔서 한 단계 위 크기의 택시를 생각해두고 계세요.



이상으로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2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1월에 다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이 있으신가요?


현재 우기로 비가 오고 날씨도 좀 추운 편이라고 합니다. 긴팔은 필수이고 우비도 하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흐린 날씨라면 바나힐은 아예 방문을 패스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으니까요. 그럼 즐거운 베트남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