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임대차계약서 양식 15종

임대차계약서란 부동산이나 물건을 이용하게 하고 이에 관해 임차료를 지불하는 것을 내용으로 작성하는 계약서입니다.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임차인과 임대인 간에 약정을 하게 되면, 이를 반드시 문서로 남겨야만 합니다.



계약에 대한 제반 사항을 꼼꼼히 따져보고 이를 문서화 함으로써 분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임대차 계약서에는 반드시 명시되어야 하는 사항들이 있는데, 전문인이 아니면 작성하기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표준 임대차계약서 양식'과 부동산 종류에 따른 다양한 양식이 존재합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은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이고, 


두 번째 파일에는 토지, 차량, 농지 등 기타 임대 계약시 필요한 서류들을 첨부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유용히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더 많은 비즈니스 문서 다운로드



그럼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임대차 계약을 할 때는 양식의 공란을 모두 채우고, 차임 액수에 대한 지급방법이나 시기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계약 당사자의 신원 사항을 확실하게 기재하고, 법인일 경우에는 대표이사의 사항을 기재하도록 합니다. 



혹시나 위조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가급적이면 자필로 작성하는 것을 권해드리며, 마지막으로 임대인과 임차인 쌍방이 각 1부씩 계약서를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보증금과 지급시기, 월세와 관리비 등에 대해 명시하고 이에 대한 계약해지권과 계약이 종료될 때의 의무 등을 쌍방 간에 약정하여야 합니다.



'비즈니스 > 문서 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소개서 양식 & 경력기술서  (0) 2018.11.29
회의록 양식 작성방법 궁금해요!  (0) 2018.11.20
급여명세서 양식  (0) 2018.11.17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 12종  (0) 2018.11.12
표준견적서 양식 3종  (0) 2018.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