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직업&전망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2019 년 월급

2019 연봉 실수령액 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최저임금의 인상과 함께 연봉도 올라가리라 기대를 하지만, 실제로 수령액을 보면 차이가 있어 의아할 때가 많은데요.



연봉 3,000만 원인 사람을 기준으로 실제 월급 수령액은 220만 원 정도입니다. 뭔가 공제가 되었겠지만 손해를 보는 느낌은 지울 수가 없죠. 그래서 왜 이런 연봉 실수령액 이 책정되는가 계산해보셔야 합니다.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혹은 연봉 계산기 를 검색하시면 여러 사이트에서 무료로 계산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여기가 이용하기 편하고 직관적이니 참고해주시구요.



연봉계산기는 범용적인 기준으로 만들어졌지만, 개개인의 연봉 기준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2019 연봉 실수령액 에 대한 관심이 많아질 시기라서 그런지, 요즘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대부분 '209시간 계산법'이나 '주휴수당' 관련 글을 보러 들어오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2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18/12/28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209시간 계산법 근로기준법 통상임금 적용?

2018/12/31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주휴수당 지급기준 꼭 받고 싶습니다


그리고 첨부드리는 표는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를 통해 계산한 연봉별 월급 실수령액 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시간이 없으시거나, 공제되는 항목이나 2019년 사대보험 요율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해 직접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께서는 표를 보시고, 내 연봉과 대조해보시길 바랍니다.


<2019 연봉 실수령액 정리표>



연봉 협상을 하시는 분들이나 취업을 앞두고 계신 분들께서도 미리 대략적인 연봉 실수령액 을 파악하신다면 판단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